티스토리 뷰

 

 

"누누티비 주소 우회 접속 새주소 막힘 불법 처벌은?"

 

누누티비(noonoo tv)는 해외 도미니카 공화국 산토도밍고에 서버를 두고 불법 OTT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TVN 등 국내외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불법으로 업로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누티비 접속 주소

누누티비의 주소가 계속 바뀌고, 접속이 막히는 현상은 우리나라 통신사 등을 통하여 차단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주소를 변경하면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누누티비 메인화면
누누티비 메인화면

 

누누티비 접속 주소는 계속 막힘에 따라 변경되므로 구글 검색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링크는 구글 검색 링크이므로 접속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EB%88%84%EB%88%84%ED%8B%B0%EB%B9%84 

 

🔎 누누티비: Google 검색

 

www.google.co.kr

 

 

누누티비 불법 처벌은?

누누티비는 해외 도미니카 공화국에 서버를 두고 있기 때문에 처벌이 쉽지 않은 점을 들어 서비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연락처와 주소까지 명시되어 있는데, 진짜 주소가 맞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단 메뉴의 '사이트 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고객센터' 메뉴는 링크가 되어있지 않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우측의 '저작권 보호센터' 메뉴에는 아래와 같이 저작권 침해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지만 이 역시 요청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처리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단순히 누누티비를 이용하여 시청하는 것만으로는 처벌을 받지는 않습니다. 다만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소장하거나 공유를 하게 되면 저작권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상 저작권 침해 게시물을 시청하는 행위 자체를 금지하거나 처벌하는 규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누누티비에 올라와 있는 콘텐츠 중 불법 성적 촬영물이나 아동 및 청소년 착취물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시청한다면, 이는 시청한 것만으로도 처벌 대상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직 누누티비 시청을 통해서 처벌을 받았다고 알려진 사례는 없습니다. 하지만 누누티비 영상의 주소를 블로그나 게시판등에 링크를 올리는 것은 저작권 침해 게시물을 공유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누누티비 주소 우회 접속 새주소 막힘 불법 처벌은?"

 

반응형

 

 

누누티비 통신사등 OTT 저작권자들의 대응

누누티비는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어서 우리나라의 경찰이 법적으로 제재를 하기에는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관련자의 검거 또한 쉽지가 않으므로 지속적으로 도메인 주소를 바꿔가면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외 트래픽 분석 사이트인 '에스이엠러시(SEMRUSH)'에 따르면 지난 2023년 1월을 기준으로 누누티비의 접속자수는 위와 같이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MOM(월별 성장수치)는 이전달에 비해 155,273.2% 성장한 폭발적인 트래픽을 보이고 있습니다.

 

누누티비의 월간 이용자수는 1,0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는데, 넷플릭스의 500만 명이나 300만 명 수준의 WAVE, 티빙 이용자보다 훨씬 많은 이용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누누티비가 있다고 알려진 Quinta Don Antonio (구글지도)
누누티비가 있다고 알려진 Quinta Don Antonio (구글지도)

누누티비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 각 OTT 회사들은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다방면으로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누누티비의 서비스는 조만간 그 막을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누누티비 이용 시 주의사항

국내 이용자수가 1,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보이는 누누티비는 이용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이용하는 것만으로는 처벌이 되지는 않겠지만, 위에 설명한 '불법 성적 촬영물이나 아동 및 청소년 착취물'이 있다면 시청만으로도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누누티비 사이트의 광고는 각종 불법 스포츠 도박, 게임 도박 등 불법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른 불법 사이트에 비해 광고의 수가 많지는 않지만, 이 광고를 클릭하는 것으로도 랜섬웨어 감영등의 위험이 있습니다.

 

저작권자를 보호하고 우리나라 콘텐츠의 세계진출을 이러한 불법적인 사이트가 가로막고 있음을 인지하고 현명한 콘텐츠 이용을 해야 할 것입니다.

 

[관련 글]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 저렴한 계정 공유 추천 겜스고(GamsGo)"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 매달 지불하는 OTT 구독료 가격이 점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또, 잘 보지 않게 되는 달에는

foxcg.com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 가격 할인 2,700원 꼴로 즐기기" 디즈니 플러스는 2021년 11월 12일 디즈니 플러스 데이이자 미국 출시 2주년을 기념하여 우리나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미키 마우스를

foxcg.com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62% 이상 할인받는 쉬운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62% 이상 할인받는 쉬운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62% 이상 할인받는 쉬운 방법" 유튜브는 2005년 12월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사용자 누구나 자유롭게 동영상을 올리고,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천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