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 날짜와 입금 날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매달 입금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블로그 최적화 정도에 따라 그 수익금은 매 달 1,000만원대 부터 최소 지급 기준인 $100를 채우지 못해 이월이 되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 날짜와 입금 날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 날짜와 입금 날짜

지난 10월 21일에 송금한 애드센스 수익금이 26일 현재까지 계좌에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21일에 송금한 것으로 메일이 왔는데, 왜 입금이 늦어지는지와 입금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의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메일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유튜버나 블로거는 매월 21일경에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

위와 같은 지급 내역에 관한 메일을 받았다면 입금 금액을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의 '지급 - 결제 정보' 화면에서 수익금 내역과 계좌 송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휴일이 겹치게 되면, 1~2일 정도 송금일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유튜브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 날짜

블로그와 유튜브에 광고를 달아 수익금을 받는 구글 애드센스의 입금 날짜는 매월 21일입니다.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수익금을 다음 달 21일에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9월 1일 ~ 30일의 30일간의 광고 수익은 10월 21일에 지급하게 됩니다. 누적된 수익금이 100달러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달로 미뤄지게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절차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절차

 

"구글 애드센스 수익 송금 날짜와 입금 날짜"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이 늦어지는 이유

애드센스의 수익금은 구글이 달러로 국내 지정은행에 입금을 해 줍니다. 국내은행은 외환이 입금된 것을 확인하고, 담당 직원이 환율 계산과 수수료 등을 제한 차액을 통장으로 이체하여주는 방식입니다.

 

 

공교롭게 10월의 수익금 송금일은 21일 금요일로 주말이 겹치게 되었습니다. 국내 은행에서 외환 입금을 확인할 수 있는 날짜는 24일 월요일이었으며, 수수료 등 관련 업무를 진행한 후 계좌로 원화를 이체하는 날짜는 25일이나 26일 정도가 됩니다.

 

자동으로 절차가 이뤄지는 방식이 아닌 담당 직원이 수기로 처리해야 하는 작업으로 은행이나 지점에 따라 날짜가 더 늦춰지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확인 전화

은행이나 지점에 따라 외환 입금액의 출처를 묻는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받지 못하면 입금일이 더 늦어질 수 있으므로 자주 입금이 늦춰지거나 확인 전화가 계속 오는 지점이라면 애드센스 입금을 받는 계좌를 다른 은행으로 변경을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제 경우는 평소에 22일이나 23일 정도에 입금 처리가 되었는데, 26일이 되어서야 입금이 처리되었습니다. 정당하게 받아야 하는 수익금이니만큼 잘 확인하시고 입금이 늦어질 경우 확인 전화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구독하기 안될 때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구독하기 안될 때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2차 도메인 구독하기 안될 때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보면 이웃블로그를 방문하여 구독하거나 댓글을 다는 경우가 많은데, 2차 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foxcg.com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티스토리 이미지 alt 속성 태그 추가하는 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티스토리 이미지 alt 속성 태그 추가하는 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한 티스토리 이미지 alt 속성 태그 추가하는 방법"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엔진은 사용자가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foxcg.com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내 도메인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2차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가격은 .com 도메인 기준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