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대표적인 문서 포맷인 PDF 파일은 여러 분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가끔 이 PDF 문서를 이미지 포맷인 JPG 파일 등으로 변환해야 할 경우가 발생하는데, 효과적으로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과 이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PDF 포맷은 확대해도 이미지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백터드로잉과 비트맵 이미지, 문자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내용을 수정하거나 추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할 때 주의할점

PDF 파일을 이미지 파일인 JPG 등으로 변환하게 될 경우 원본을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면 JPG 파일을 다시 PDF 파일로 되돌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따라서 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원본 PDF 파일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문서 내용을 선택하거나 복사할 수 없게 됩니다.

PDF 문서에서 특정 문장을 선택하는 모습
PDF 문서에서 특정 문장을 선택하는 모습

PDF 문서는 위와 같이 내용의 일부를 선택하여 복사/붙여 넣기 하는 편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지 포맷인 JPG의 경우 별도의 OCR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며 인식률에 따라 내용이 바뀔 우려가 있습니다.

 

- 내용 확대가 어려울 수 있음.

PDF 문서의 일부분을 확대한 모습PDF 문서의 일부분을 확대한 모습
PDF 문서의 일부분을 확대한 모습

위의 이미지는 PDF 문서의 일부분(빨간 사각형 부분)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벡터 기반의 이미지 이므로 이미지의 품질 저하 없이 크게 확대를 해도 깨끗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PG 등 비트맵 이미지일 경우에는 이렇게 크게 확대할 경우에 픽셀이 깨져 보이기 때문에 활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시안 이미지를 전달하거나 문서의 보안이 우려될 경우에는 PDF 문서를 JPG 등으로 변환하여 전달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JPG 파일로 변환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PDF to JPG 문서 변환 방법

- 아크로뱃 프로(Acrobat Pro)를 이용하는 방법

'아크로뱃 프로'는 뷰어인 '아크로뱃 리더'와 달리 PDF 문서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PDF 문서를 열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ShiftCtrl + S'를 선택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하단의 파일 형식을 JPEG로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품질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상도가 너무 낮을 경우에는

작은 글씨를 알아볼 수 없으므로 적당한 해상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장을 하면 PDF 문서의 모든 페이지가 JPG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PDF to JPG 변환 방법 PDF 문서 이미지로 저장하기"

 

반응형

 

 

-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하는 방법

이미지 편집 툴인 포토샵으로도 PDF 문서를 JPG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를 포토샵으로 끌어오거나 '파일 - 열기'에서 PDF 문서를 열 경우

위와 같이 'PDF 가져오기' 창이 열립니다.

 

해상도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가져올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를 포토샵으로 열면 위와 같이 용지 색상은 투명색으로 불러오게 됩니다.

포토샵에서 JPG 등 원하는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툴 이용하는 방법

어도비는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pdf-to-jpg.html

 

PDF를 JPG로 변환: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PDF를 이미지로 변환 | Adobe Acrobat (대한민국)

Adobe Acrobat 온라인 서비스를 사용하면 PDF를 JPG, PNG 또는 TIF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몇 단계만으로 PDF를 이미지 포맷으로 빠르고 손쉽게 저장 가능합니다.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위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와 같이 PDF 파일을 업로드하여 JPG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모든 페이지가 변환된 zip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PDF 편집 툴인 '아이러브PDF' 등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https://www.ilovepdf.com/ko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는 PDF 파일 작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완전히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DF 병합, PDF 분리,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PDF에서 JPG로 변환 등!

www.ilovepdf.com

 

홈페이지에서 'PDF JPG변환'을 선택 후 원하는 PD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잠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친 후 마찬가지로 JPG 파일로 변환된 zip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툴을 이용할 경우 보안 문제와 해상도 설정 등 다른 설정이 불가능하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되도록 아크로뱃이나 포토샵 등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어도비 PDF 뷰어 무료 다운로드 아크로뱃 리더 DC" PDF(Portable Document Format)는 어도비에서 만든 문서 표준 포맷입니다. 원본 문서의 형식은 유지하고, 손쉽게 인쇄하고 공유하며 저장하기에 편리한

foxcg.com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 방법 보호 문서 암호 해제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 방법 보호 문서 암호 해제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 방법 보호 문서 암호 해제"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줄임말로 휴대용(?) 문서 파일을 말합니다. 다양한 포맷의 문서 파일을 하나로 통일하고 각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foxcg.com

결혼식 예식장 식권 양식 무료 다운로드 JPG, PDF

 

결혼식 예식장 식권 양식 무료 다운로드 JPG, PDF

"결혼식 예식장 식권 양식 무료 다운로드 JPG, PDF" 결혼식을 축하하러 오는 친지들과 동료, 선후배등 하객들에게 신랑과 신부가 감사의 뜻을 전하는 피로연은 결혼식 행사 중 상당히 중요한 부분

foxcg.com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아래 한글 수식 입력 방법 한컴 수식 편집기" 문서 편집을 하다 보면 간혹 수식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논문이나 참고서 특히 수학 문제집 등을 편집해야 할 경우에는 필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