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2, CRW, NEF 파일 JPG 변환 프로그램 RawExtractor (구 QuicRaw) 다운로드"


DSLR카메라의 파일포맷 중 RAW파일은 아무런 수정이 가해지지 않은 원시 이미지 파일로 큰 용량의 차지하는 대신 포토샵, 라이트룸 등 프로그램을 통해 후보정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편집 실력이 없을 경우에는 오히려 JPEG, JPG 파일보다 못한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RAW 파일은 CR2, CRW, NEF 등 각 카메라 제조사마다 다른 포맷으로 메모리카드에 저장이 됩니다. 'RawExtractor'는 손쉽고 아주 빠르게 이 파일들을 JPG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DSLR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 항목에서 RAW로 세팅을 하게 되면 JPG파일이 아닌 *.CR2, *.CRW 파일 등으로 저장이 되어집니다.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집을 할 수 있지만 최신 카메라 RAW 프로파일을 수시로 업데이트 해야 정상적으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RawExtractor (구 QuicRaw) 는 이런 불편없이 손쉽게 *.CR2 등 RAW 포맷 이미지를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RawExtractor_v1.6_Setup.zip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1.6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는 없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 하세요~~ ^^ (공식 홈페이지에는 1.5 버전이 최신이군요.. -__-;;)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fefolder.net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고 실행하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 RawExtractor 를 설치합니다.


"CR2, CRW, NEF 파일 JPG 변환 프로그램 RawExtractor (구 QuicRaw) 다운로드"

.




사용방법은 단순합니다.



좌측 하단의 'RAW 추가' 눌러 RAW 파일을 추가합니다.



원하는 RAW 파일을 추가한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경로 등 원하는 대로 설정 후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RAW파일 변환완료 메세지 창이 뜨고,

설정한 경로에 JPG파일이 저장됩니다.


지원 되는 RAW파일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Canon RAW - (*.CRW,*.CR2)

Nikon RAW - (*.NEF)

Pentax RAW - (*.PEF)

Samsung RAW - (*.DNG)

Olympus RAW - (*.KDC)

Olympus RAW - (*.ORF)

FujiFilm RAW - (*.RAF)

Minolta RAW - (*.MRW)

Sony RAW - (*.ARW)

Kodak RAW - (*.DCR)

Panasonic RAW - (*.RAW)


이제, 간편하게 DSLR카메라의 RAW 포맷 이미지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하세요~~ ^^

참,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 입니다..


[관련글]

카메라(DSLR/필름) 브랜드 로고모음 - 캐논, 니콘, 소니, 후지필름 등

3,040만 화소 풀프레임 카메라 캐논(Canon) EOS 5D Mark IV 출시

샤오미 자회사 샤오이(Xiao Yi) 마이크로 미러리스 카메라 YI M1 발표

소니(SONY) 이면조사 풀프레임 디지털카메라 알파99 II(α99 II) 발표

이미지 파일 포맷의 종류와 특징(2) - JPG, JPEG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94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