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 다음 한메일"

 

한메일은 다음에서 서비스한 무료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2011년 5월까지 '한메일'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웹메일 서비스로 우리나라 IT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 다음 한메일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 다음 한메일

 

한메일 바로가기 링크

대한민국의 이메일서비스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하여 한(han)으로 시작하는 메일서비스를 뜻하는 hanmail.net으로 도메인이 정해졌지만, 상대적으로 길이가 길고, 초기에는 미국 MS가 인수한 hotmail.com과 발음이 비슷해서 '쩜넷'을 강조하여 부르기도 했습니다.

 

https://mail.daum.net/

 

Daum Mail

메일 검색 검색 메일 본문 받은메일함 목록

mail.daum.net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 바로가기 hanmail.net - 다음 한메일"

 

반응형

 

 

한메일의 역사

한메일은 1997년 5월 국내 최초로 웹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경쟁자가 없는 거의 유일한 메일서비스로 2000년대 초반까지 점유율이 70%에 달할 정도로 국민 메일서비스로 사용되었습니다.

 

온라인 우표제

2002년부터 2005년까지 다음에서는 '온라인 우표제'라는 전무후무한 '메일 서비스 유료화'를 발표했습니다. 범람하는 스팸메일을 줄이고, 대량 발송하는 메일을 유료화하여 보다 쾌적한 메일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였지만, 대다수의 이용자들은 네이버등 다른 서비스로 이동을 했으며 그에 따라 다음의 점유율이 하락하는 경과를 가져왔습니다.

 

 

여전히 다음 한메일은 스팸이 넘쳐나고 있으며, 일부 사이트에서는 회원가입 시 @hanmail.net 이라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여 @hanmail2.net 도메인을 제공하는 해프닝까지 벌어졌습니다.

 

이제, 도메인주소를 줄이는 추세에 따라 @daum.net 도메인도 함께 사용이 가능해서 3개 이상의 메일주소를 혼용할 수 있습니다.

 

 

한메일서비스 장단점

장점

- 사용기간에 따라 메일함 용량이 계속 늘어납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도메인서비스로 나만의 도메인주소를 사용한 메일주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무제한 용량을 제공하는 19,900원/1년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습니다.

 

단점

- 여전히 일부 사이트는 @hanmail.net, @daum.net 메일주소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막아두고 있습니다.

- 스팸메일이 지나치게 수신됩니다.

- 외국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수신하지 않고 걸러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 2022년 10월 1일부터 다음메일 계정이 카카오톡 계정으로 통합되어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관련 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저렴하게 즐기는 방법" 세계 최대 규모의 비디오 플랫폼 유튜브는 단순한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검색 엔진으로 성장했으며 온라인 동영상 콘텐

foxcg.com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다음 블로그 2022년 9월 30일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통합" 카카오는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로 나뉘어 운영되던 블로그 플랫폼을 티스토리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다음 블로그 사용

foxcg.com

아이폰 통화 녹음 무료 어플 추천 - 장점과 단점

 

아이폰 통화 녹음 무료 어플 추천 - 장점과 단점

"아이폰 통화 녹음 무료 어플 추천 - 장점과 단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아이폰을 옮기지 못하는 대표적인 이유가 삼성 페이 등 간편 결제 서비스와 통화내용을 녹음해주는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