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원형(동그라미) 모양 이미지 자르기 방법"


오늘은 기초적인 포토샵 팁으로 '원형으로 이미지를 자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등에서는 어린이들의 사진을 원형으로 잘라서 붙이거나 하는 일이 많이 있더군요. 또 SNS 의 프로필이미지는 대부분 원형으로 보여지는 추세더군요. 원형 선택툴을 이용해서 자를 수도 있지만, 자유롭게 수정을 할 수 있는 편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예제를 통해 투토리얼 식으로 천천히 따라서 하시면 훌륭하게 원형으로 이미지를 잘라서 사용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큰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확대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물예제

PNG 파일로 원 밖 부분이 투명으로 만들어집니다.



1. 먼저, 적당한 사이즈의 문서를 만듭니다. [ 파일 - 새로만들기 or Ctrl + N ]



2. 도구상자 하단에 사각형 도구 부분을 클릭하고 있으면 다른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원도구를 선택합니다.



3. 만들어 둔 문서에서 마우스로 원을 그려줍니다. 이때 shift 키를 누른 채 드레그 하시면

정확한 원 모양을 그릴 수 있습니다.



4. 도구모양의 선택도구를 클릭하면 원 그리기를 마칠 수 있습니다.



5. 이제 [ 파일 - 열기 or Ctrl + O ] 를 이용해서 자를 사진을 불러옵니다.

불러온 사진을 방금 그린 원형이 있는 문서로 드레그 해서 새 레이어를 만들어줍니다.



6. 위와 같은 모양으로 레이어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는 [ 편집 - 자유변형 or Ctrl + T ] 를 통해

적당한 크기로 조절을 합니다.



7. 자를 사진이 있는 레이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후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8. 위와 같이 먼저 그린 원형 안으로 사진이 배치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 원형(동그라미) 모양 이미지 자르기 방법"

.




9. 사진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보며 

원하는 배치로 이후에도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10. 이제, 이미지의 테두리를 줘 보겠습니다. 타원 레이어로 이동합니다.



11. 도구에서 다시 타원도구를 선택하면 상단바에 위와 같이 채움색과 획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획의 색상을 원하는 색으로 지정하고, 옆에 pt 의 값을 수정하여 두께를 지정합니다.



12. 이제 저장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 레이어 앞에 눈 모양의 보기 아이콘을 꺼 주면 

배경이 사라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키보드의 Ctrl 키룰 누른 상태에서 타원이 있는 레이어를 클릭 합니다.



14. 위와 같이 원 주위에 점선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선택 되었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15. 이제 [ 이미지 - 자르기 ] 를 선택하면 선택된 부분 크기로 이미지를 자를 수 있습니다.



16. [ 파일 - 내보내기 - 웹용으로 저장(레거시) or Alt + Shift + Ctrl + S ] 를 선택하여 저장합니다.



17. 사전설정 에서 'PNG-24' 를 선택하면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 옵션이 체크되어야 합니다)



18. 위와 같이 깔끔하게 원형으로 잘라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응용하면 둥근 사각형모양이나, 다른 다각형 모양등으로 사진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레이어가 있는 원본문서는 PSD 파이롤 저장을 해 두면 이후에도 자를 부분이나 사이즈를 조절 가능하니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기초적일 수 있지만, 이미지/사진을 동그란 모양으로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둥근원 모양은 벡터이기 때문에 문서 사이즈에 상관없이 깔끔한 원형을 유지하는 장점도 있습니다. 잘 익혀두시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것 같습니다.


[관련글]

포토샵 에러 '글꼴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처리방법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JPG 파일로 변환하기

CR2, CRW, NEF 파일 JPG 변환 프로그램 RawExtractor (구 QuicRaw) 다운로드

PNG파일 압축 PNG-8과 PNG-24의 비교/차이점

포토샵(Photoshop) 한글 영문 으로 쉽게 바꾸는 방법

포토샵보다 편한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Phone 5s 목업디자인 PSD 파일

간단한 PNG 이미지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효과주기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foxcg.com/570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