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뮤 인스 만들기 포켓몬 캐릭터 다운로드"

 

포켓몬스터는 1996년 2월에 시작된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150여 마리의 포켓몬이라 불리는 몬스터들을 포획하여 도감을 완성하는 내용입니다.

우리나라에는 1999년 SBS에서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이 방영한 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관련 상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아이템이 '띠부띠부씰'이라는 스티커를 빵 안에 넣어 하나씩 수집하는 유행이 있었습니다.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뮤 인스 만들기 포켓몬 캐릭터 다운로드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뮤 인스 만들기 포켓몬 캐릭터 다운로드

 

2022년 2월 23일부터 이 포켓몬 빵이 다시 부활하게 되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포켓몬 빵에 들어있는 몬스터 수는 총 151+8개로 159가지라고 합니다.

연일 매진으로 구할 수 없는 '포켓몬빵 띠부띠부씰'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고, 인스 스티커로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 캐릭터 다운로드

포켓몬 캐릭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각 몬스터의 번호를 입력하거나 특성을 선택하면 조회하여 자세한 정보와 캐릭터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okemon.com/us/pokedex/

 

The Official Pokémon Website

Ability All Adaptability Aerilate Aftermath Air Lock Analytic Anger Point Anticipation Arena Trap Aroma Veil As One Aura Break Bad Dreams Ball Fetch Battery Battle Armor Battle Bond Beast Boost Berserk Big Pecks Blaze Bulletproof Cheek Pouch Chilling Neigh

www.pokemon.com

 

포켓 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포켓 몬스터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의 Pokédex 탭에서 이름(영어)이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포켓몬 캐릭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 공식 일러스트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뮤츠포켓몬스터 뮤
포켓몬스터 뮤츠와 뮤 캐릭터 이미지

나름 희소성이 있다고하는 150번 뮤츠와 151번 뮤 캐릭터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캐릭터 이미지 확대하기

다운로드한 캐릭터 이미지는 PNG형식으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입니다. 

 

하지만 웹용 이미지로 그리 해상도는 높지 않아 이미지 확대가 필요합니다.

 

딥러닝을 통해 이미지를 깔끔하게 확대할 수 있는 waifu2x 서비스를 이용하면 깔끔하게 확대가 가능합니다.

 

http://waifu2x.udp.jp/

 

waifu2x

waifu2x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개선합니다.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도 지원합니다. 실제 예제 보기 | GitHub에서 보기 This website uses Google Analytics to h

waifu2x.udp.jp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뮤 인스 만들기 포켓몬 캐릭터 다운로드"

 

반응형

 

 

 

waifu2x 서비스를 이용하여 2배 확대를 하면 위와 같이 캐릭터의 디테일은 유지하고 깔끔한 형태로 확대가 가능합니다. 또, 인쇄를 거쳐야 하므로 이미지 형식을 RGB가 아닌 CMYK 형식으로 변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선 작업하기

스티커는 테두리 라인을 따라 칼선을 작업해 주어야 합니다. 칼선은 되도록 꺾이는 각이 없이 부드러운 곡선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형지에서 떼어낼 때 찢기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모서리 부분이 완만한 곡선으로 연결되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커 칼선 디자인
스티커 칼선 디자인

 

인쇄 이미지는 비트맵 형식이어도 무방하지만, 칼선은 벡터 라인으로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포토샵 같은 비트맵 편집 툴이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벡터 편집툴로 칼선이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이제, 디자인된 캐릭터는 인쇄소에 파일을 넘겨 작업을 의뢰하시면 나만의 띠부띠부씰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포켓몬 캐릭터는 저작권 보호를 받는 이미지 이므로 상업용으로 무단 사용을 할 경우에는 법적인 책임이 있으므로 개인용도 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쇄를 마치면 위와 같이 하나씩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띠부띠부씰이 만들어집니다. 아이들 소지품에 붙여주면 좋아할 것 같네요~~ ^^

 

오늘은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다운로드하고 인스 스티커(띠부띠부씰)로 만드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인쇄소 도무송 캐릭터 스티커(인스) 제작 요령

 

인쇄소 도무송 캐릭터 스티커(인스) 제작 요령

"인쇄소 도무송 캐릭터 스티커(인스) 제작 요령" 언젠가 부터 인쇄소에서 제작하는 스티커를 '인스'라는 말로 줄어서들 얘기 하더군요.. 일반적인 스티커는 많이들 편집하시는데, 도무송 스티커(

foxcg.com

화물/택배 취급주의 스티커 표시 벡터 무료 다운로드 AI, EPS 파일

 

화물/택배 취급주의 스티커 표시 벡터 무료 다운로드 AI, EPS 파일

"화물/택배 취급주의 스티커 표시 벡터 무료 다운로드 AI, EPS 파일" 택배나 화물을 포장해서 발송할 때 내용물에 따라 주의를 요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박스 자체에 '취급주의' 마크가 인쇄

foxcg.com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 사이즈 및 규격 - 엽서 디자인 템플릿 AI, CDR, PDF 무료 다운로드" 엽서(葉書 / postcard)는 우편물의 종류로 종이를 절약하기 위해 우체국에서 발행한것이 그 시초 입니다. 별도로 봉투를 사용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