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3 QHD 화질"


위급한 사고 상황을 기록하는 자동차 블랙박스는 사고 상황을 안정적으로 기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고현장의 상황을 세밀하게 알 수 있는 화질또한 중요합니다. 아무리 정상적으로 녹화가 되었더라도 차량번호판, 주변환경 등을 인지할 수 없는 영상은 무용지물이기 때문입니다.


 

파인뷰 X2000 블랙박스는 Q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HD 해상도의 무려 4배의 화질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HD 화질은 1280 x 720px 의 해상도를 가지지만, QHD는 2560 x 1440px 해상도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27인치 모니터의 경우 보통 Full HD 해상도 1920 x 1080px 입니다. QHD 해상도는 FHD 모니터로 영상을 가득 채워도 녹화된 영상의 품질을 100%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정말 엄청난 화질입니다.



위와 같이 HD 카메라 4개를 합쳐야 할 정도의 고화질의 동영상을 초당 30장씩 녹화를 합니다. 어떤 사고 순간도 번호판 등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고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 HD 화질로 녹화된 영상 캡쳐화면 (클릭시 확대) ]


위의 사진은 HD 화질로 녹화되는 블랙박스의 영상줄 일부분을 캡쳐한 장면 입니다. 중앙의 차량 번호판 모자이크 처리만 했을 뿐 어떠한 보정이나 수정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화면에서 보이듯 좌측의 검정색 제네시스 자동차의 전면 번호판이 전혀 식별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자체의 화소수가 HD급으로 적기 때문에 이와 같이 중요한 번호판과 같은 정보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 파인뷰 X2000 의 QHD 화질로 녹화된 영상 캡쳐화면 (클릭시 확대) ]


위의 사진은 화면의 구석 방향으로 이동한 제네시스 차량의 모습이 보입니다. 현재는 이미지가 작게 보이지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화질로 확대를 할 수 있습니다. 구석부분으로 차량이 더 이동을 했기 때문에 화질 저하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중앙 부분에 있던 HD 급 블랙박스에서 촬영하지 못한 차량의 번호판이 선명하게 녹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좌 - HD 화질 크롭, 우- X2000 QHD 화질 크롭 ]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3 QHD 화질"

.



차량 부분을 확대하여 비교 해 보았습니다. HD 영상에서 구분할 수 없던 차량 번호판을 QHD 카메라는 또렷하게 구분할 수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번호판 뒤 4자리는 모자이크 처리)


          


[ 좌 - HD 화질 크롭, 우- X2000 QHD 화질 크롭 ]


좀 더 비교를 위해서 중앙 부분에 찍힌 독서실 간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HD 화질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에서 붉은색 시멘트 벽으로 보이던 간판 배경이 적벽돌로 쌓은 건물임을 파인뷰 X2000 의 QHD 카메라는 정확하게 잡아내고 있습니다.



[ HD 화질로 녹화된 야간 영상 캡쳐화면 (클릭시 확대) ]




[ 파인뷰 X2000 의 QHD 화질로 녹화된 야간 영상 캡쳐화면 (클릭시 확대) ]


위의 두 이미지는 야간주행시 영상 비교를 위한 이미지 입니다. 거의 동일한 상황이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비교가 수월할 것입니다. 파인뷰 X2000 블랙박스는 '오토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야간에 주변의 밝기에 따라 감도를 자동으로 조절하여 보다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좌 - 야간 HD 화질 크롭, 우- 야간 X2000 QHD 화질 크롭 ]


위의 이미지로 비교할 수 있듯이 파인뷰 X2000 카메라는 야간에도 오토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감도를 조정하여 비보호 표지판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에 사고상황 이었다면 과연 HD 화질의 블랙박스 영상은 얼마나 많은 증거의 순간을 녹화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더군요.. 무려 QHD 의 화질로 생생하게 녹화를 하는 블랙박스 파인뷰 X2000 정말 매력적인 블랙박스 입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2 장착기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1 개봉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체크 및 차량별 타이어 적정 공기압 확인

하드디스크 용량 늘리기 필요없는 파일 삭제부터 스페이스스나이퍼 SpaceSniffer

2채널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후방영상 분리 저장 방법

2채널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 후방영상 보는 방법

블랙박스/내비게이션 SD카드 포맷 공식 무료 프로그램

스무스4 전량 리콜? 유쾌한생각 예약판매 물량 배송 5월중으로는 불가

고프로 히어로6 액션캠 짐벌 - 지윤텍 EVO 2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60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