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자막 끄기 자동 자막 없애는 설정 -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튜브 감상시에 원하지 않게 자막이 영상위에 떠서 화면을 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한글 자막이 포함된 영상위에 음성인식을 해서 어색하게 만들어진 자막이 덧붙는 경우는 은근히 불편합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자동자막 없애는 설정 -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튜브 자막 끄기 자동자막 없애는 설정 -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자동으로 자막이 표시되는 이유는 영상 제작자가 자막을 추가한 영상이거나 유튜브에서 자동으로 자막을 추가한 영상을 재생할 때 표시되게 됩니다. 영상 재생시마다 영상 하단에 자막 아이콘을 끄는 방법도 있지만, 설정을 통해 기본적으로 자막이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유튜브 자막 끄기 설정 방법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아래의 방법으로 자막 끄기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프로필 아래로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재생 및 실적' 탭으로 이동하여 자막 항목의 체크박스를 해제 합니다.

 

4. 이제, 자막이 더 이상 자동으로 나오지는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영상 하단의 자막 아이콘을 켜서 자막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유튜브 앱에서 자막 끄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튜브 앱에서 자막 기본 설정을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PC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앱의 우측 상단의 프로필 부분을 선택합니다.

2. 하단에 '설정' 부분을 선택합니다.

 

3.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자막'을 선택합니다.

4. '사용 안 함'으로 스위치를 옮겨 자막을 꺼 줍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자동 자막 없애는 설정 -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반응형

 

아이폰 유튜브 앱에서 자막 끄기 설정 방법

아이폰의 경우는 유튜브 앱 설정 메뉴에 자막이 없어서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데, 아래의 방법으로 자막을 끌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앱이 아닌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하여 하단의 '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합니다.

2. 듣기 지원 항목의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으로 이동합니다.

 

3. 청각 장애인용 자막 + SDH 옆의 스위치를 꺼 줍니다.

4. 이제, 유튜브 앱을 실행하면 더 이상 원하지 않게 자막이 화면을 가리는 불편은 없어집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 감상시에 자동 자막으로 화면을 가리는 불편이 없도록 PC와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바일 기기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

 

[관련 글]

페이코 포인트 쿠폰 등록 충전 및 사용방법

 

페이코 포인트 쿠폰 등록 충전 및 사용방법

"페이코 포인트 쿠폰 등록 충전 및 사용방법" 페이코는 2015년 8월 1일 NHN에서 출시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NHN페이코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결제, 송금, 금융, 생활, 인증 

foxcg.com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BHC 기프티콘 배달 주문 메뉴 변경 방법 - 카카오톡 선물하기" 감사의 인사나 응원, 생일축하 등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 선물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호불호가 적

foxcg.com

2023년 최저임금 시급 9,620원 월급 환산액은?

 

2023년 최저임금 시급 9,620원 월급 환산액은?

"2023년 최저임금 시급 9,620원 월급 환산액은?" 최저임금위원회는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으로 대한민국의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조직입니다. 최저임금법 제정 당시 '최저임금심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