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페이(Apple Pay) 한국 사용을 위한 ZELF 카드 충전하기"

 

지난 포스팅에 이어 애플 페이(Apple Pay) 한국 사용을 위한 ZELF 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ZELF 카드는 체크카드 이므로 사용 전에 미리 충전을 해 두어야 잔금 한도 안에서 애플 페이를 우리나라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페이(Apple Pay) 한국 사용을 위한 ZELF 카드 충전하기
애플 페이(Apple Pay) 한국 사용을 위한 ZELF 카드 충전하기

 

ZELF 카드 계좌번호 확인하기

ZELF 카드에 송금하기 위해서 만든 ZELF 카드의 계좌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텔레그램 메신저에서 'top up'이라고 입력하거나 'Add money'버튼을 누릅니다.

Routing number는 미국 은행이 사용하는 9자리 숫자의 고유번호 입니다.

Account number는 본인의 계좌번호입니다. 별도로 메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의 이름과 주소도 함께 메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해외송금 앱 '모인'으로 ZELF 카드 송금 충전

편리하게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앱으로 '모인'을 추천드립니다. 첫 송금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 각종 수수료 쿠폰을 찾아 저렴하게 송금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모인'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모인' 앱을 다운로드하였으면 로그인을 합니다.

 

이메일이나 네이버,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첫 송금 쿠폰'을 받으면 처음 송금하는 금액의 수수료 전액이 할인되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아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내는 금액을 입력하고 환율을 확인하고 아래의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송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1회에 한하여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환율은 10분 단위로 바뀌기 때문에 10분이 경과되면 다시 처음부터 진행됩니다.)

 

"애플 페이(Apple Pay) 한국 사용을 위한 ZELF 카드 충전하기"

 

반응형

 

신분증과 계좌인증 등의 과정을 거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됩니다.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 등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이제, 받는 사람의 정보와 계좌를 입력합니다.

(해외 송금이라 절차가 꽤 까다롭네요.)

 

ZELF 카드에 사용한 이름과 전화번호, 은행코드, 계좌번호, 주소를 입력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서 입력하셔도 됩니다.)

 

송금 목적까지(-0-;;) 입력하면 이름과 라우팅 번호, 계좌 번호를 확인합니다.

 

송금 신청 완료 후 지정된 계좌로 입금을 하면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됩니다.

우리나라 국내 계좌이체가 정말 간편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

(송금 신청 후 1시간 이내로 계좌에 송금을 해야 송금이 진행됩니다.)

 

입금을 하면 위와 같이 알림톡으로 입금 확인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2일 정도면 입금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계좌이체처럼 즉시 충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외 송금 이므로 약 3일 정도 시간이 걸리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렇기에 사용하기 직전에 충전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현대카드의 애플 페이 정식 서비스 전에 약 1개월 먼저 애플 페이를 맛볼 수 있는 점에서는 시도해볼만 합니다. ^^

애플 페이에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한 카드는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JCB 등이 있는데, ZELF 카드는 비자카드에 해당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를 할 수 있는 매장은 비자카드가 압도적으로 많으니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ZELF 카드 발급으로 우리나라 애플 페이(Apple Pay) 사용하기

 

ZELF 카드 발급으로 우리나라 애플 페이(Apple Pay) 사용하기

"ZELF 카드 발급으로 우리나라 애플 페이(Apple Pay) 사용하기" 우리나라에도 11월 30일부터 애플 페이 사용이 예상되고 있는 중에 미국 체크카드를 만들어서 애플 페이에 카드 등록을 하는

foxcg.com

우리나라 애플페이 현대카드 11월 서비스 예정 애플카드는?

 

우리나라 애플페이 현대카드 11월 서비스 예정 애플카드는?

"우리나라 애플페이 현대카드 11월 서비스 예정 애플카드는?" 현대카드와 애플은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1년짜리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는 구체적인 일정까지

foxcg.com

애플 아이폰에 USB-C 타입 포트 장착을 공식적으로 확인

 

애플 아이폰에 USB-C 타입 포트 장착을 공식적으로 확인

"애플 아이폰에 USB-C 타입 포트 장착을 공식적으로 확인"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휴대전화 충전기는 마이크로 5핀 방식이 대세였습니다. 그러다가 애플 아이폰이 등장하면서 기존과는 다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