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스페셜 이벤트 2016 아이폰7 (iPhone 7) 이제 혁신은 없을까?"


애플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새벽 2시경에 스페셜 이벤트 (Apple Special Event September 2016)를 통하여 아이폰7, 애플워치 시리즈 2 (Apple Watch Series 2) 등을 발표 했습니다. 그 동안 수많은 루머로 기대와 실망을 안겨줬었는데 그 베일이 벗겨진거죠.. 아이폰7 (iPhone 7) 과연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키노트에서 아이폰7 (iPhone 7)에 대해 발표하면서 10개의 새로운 특징이 있다고 소개합니다.



1. 새로운 디자인 (제트 블랙, 무광블랙)



iPhone 7과 iPhone 7 Plus에 무광블랙과 고광택의 제트 블랙, 실버, 골드, 로즈 골드 총 5가지 색상으로 촐시 된다고 합니다. 7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강도를 더했다고 하는데, 제트블랙의 경우는 미세한 스크래치가 눈에 거슬릴 우려가 있으니 별도의 액세서리인 케이스 사용을 추천한다고 했다는군요. 개인적으로는 제트블랙이 인기있을듯 싶습니다.



2. 새로운 홈버튼



기존의 물리적인 버튼이 아닌 포스터치 기능의 압력감지 버튼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여기에 탭틱엔진 (TAPTIC ENGINE) 으로 누를 때 마다 미세한 진동으로 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설정 기능으로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지 기대 되는군요.



3. 방진, 방수 기능 (IP67)



이미 루머로 예상할 수 있었듯 IEC 규격의 60529 하의 IP67 등급의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미 갤럭시S7, 갤럭시 노트7 등이 지원하는 중이라 그다지 신선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iPhone) 에서는 오히려 늦은감이 있습니다.



4. 향상된 카메라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OIS), ƒ/1.8 조리개, 6매(six-element) 렌즈를 지원하는 카메라가 탑재 되었습니다. 렌즈 밝기가 개선되어서 어두운 환경에서 좀 더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보이며 4개의 스마트 LED가 장착되어  주변의 색온도에 따른 광량과 색감을 보정 해 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1200만 화소 이며 최대 4K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화소를 지원 합니다. 삼성 갤럭시 S7 과 비교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루머대로 아이폰7 플러스(iPhone 7 Plus) 모델에는 듀얼렌즈가 장착되었습니다. 광각렌즈와 망원렌즈의 결합으로 DSLR 카메라에서 볼 수 있었던 피사계심도 효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의 원 모양이 이 빛망울(Bokeh)을 의미한 것이었나 봅니다. 듀얼카메라는 노이즈감소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광학줌은 2배, 디지털줌은 10배를 지원 합니다.


"애플 스페셜이벤트 2016 아이폰7 (iPhone 7) 이제 혁신은 없을까?"


5. 레티나 HD (Retina HD) 디스플레이



레티나 HD (Retina HD) 디스플레이는 영화 업계 수준의 색영역을 사용하고, 약 25% 더 밝아져서 생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해상도의 변화는 없습니다.



6. 스테레오 스피커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되었습니다. 스피커 출력은 약 2배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7. 이어팟 (EarPods)




우려했던 것 처럼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애고, 라이트닝 (Lightning) 커넥터로 연결하는 이어팟 (EarPods)이 제공됩니다. 기존의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트닝 젠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8. 무선 이어폰 에어팟 (AirPods)



그 동안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AirPods)이 발표 되었습니다. 애플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W1 칩이 사용되며, 이어폰을 귀에 꼽고 더블 탭하면 시리(Siri)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경우 케이스에 15분만 넣어두면 3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에어팟에 대해서는 추가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9. 애플페이 (Apple Pay)



비접촉식 IC카드 기술인 FeliCa를 사용하는 애플페이 (Apple Pay) 내용도 발표 되었습니다. 일본의 경우 10월 하순경부터 이 애플페이 (Apple Pay) 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10. 향상된 성능 (A10 Fusion 칩) - 64비트 아키텍처




향상된 성능의 쿼드코어 A10 퓨전 (Fusion) 이 탑재되어 아이폰 6 (iPhone 6) 대비 약 2배의 프로세서 속도와 약 3배의 그래픽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초기 아이폰에 비해 성능은 120배, 그래픽 성능은 240배 빠르다고 합니다. 소비전력은 감소하여 기존모델 대비 아이폰 7 (iPhone 7) 은 약 2시간,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 는 약 1시간 더 오래 간다고 합니다.




"애플 스페셜이벤트 2016 아이폰7 (iPhone 7) 이제 혁신은 없을까?"


가격은 iPhone 6와 동일한 $649 부터 시작이며 용량은 32GB, 128GB, 256GB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 기대도 없었지만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1차 출시국에서는 9월 9일(금) 부터 예약 접수를 실시해 9월 16일(금) 발매 한다고 합니다.


한편 iOS 10은 9월 13일(화)에 업데이트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184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