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대응방법"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의 대표적인 쇼핑몰입니다.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해외직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대응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대응방법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사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전 준비와 사기 대응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우리나라에서 접속하면 대부분의 메뉴를 한글로 볼 수 있으며, 한글주소, 개인통관고유부호 등을 입력하면 국내쇼핑몰을 이용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토스 결제도 모두 지원해서 해외결제 카드도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사기 유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발생하는 사기 유형은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 상품이 허위로 광고된 경우
  •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된 경우
  • 상품이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상품이 늦게 도착하는 경우는 선박을 통해 배송하는 제품은 길게는 1개월 ~ 2개월가량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입할 때 표시된 예상 배송시간이 지났다면 쿠폰을 통한 보상이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
인터넷 쇼핑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대응방법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전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판매자의 평점과 판매량을 확인
  • 판매자의 상점 정보를 확인
  • 상품의 상세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

사기 피해를 당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와 채팅상담으로 해결
  •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
  •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보호 서비스를 이용

 

인터넷 범죄
인터넷 범죄

 

판매자와 채팅상담으로 해결

대부분의 분쟁은 판매자와 채팅상담을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판매자에게 부여되는 페널티가 상당히 강력하여 대부분의 판매자는 고객과 원만하게 해결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채팅상담은 영어를 통해 해야 하는데, 번역기를 통해 의사전달을 해도 대부분 잘 알아듣는 편입니다.

(판매자도 영어권이 아니므로 잘 이해하는 편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대응방법"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 문의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사기 피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환불 또는 교환을 처리해 줍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위해서는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고객 서비스" 탭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보호 서비스 이용

알리익스프레스는 구매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 보호 서비스는 상품이 도착하지 않거나, 상품이 허위로 광고된 경우, 상품이 파손된 경우, 상품이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 환불 또는 교환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매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알리익스프레스 계정에 로그인한 후, "구매 보호" 탭에서 "구매 보호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예방을 위한 팁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팁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자의 평점과 판매량을 확인

판매자의 평점과 판매량을 확인하면 판매자의 신뢰도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평점이 낮거나, 판매량이 적은 판매자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판매자의 상점 정보를 확인

판매자의 상점 정보를 확인하면 판매자의 위치와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점 정보가 없는 판매자나, 연락처가 불분명한 판매자는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상품의 상세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

상품의 상세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면 상품의 실제 모습과 광고된 모습이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상세 정보가 부족하거나, 광고된 내용과 다른 경우 사기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지만, 사기 피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기 유형과 대응방법을 미리 알고,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글]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 TEMU 사기인가? 쉽고 편리한 해외 직구" 테무(TEMU)는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저렴한 상품들을 박리다매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초기 서비스론칭 이벤트로

foxcg.com

이케아 기흥점, 광명점, 고양점, 동부산점 영업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케아 기흥점, 광명점, 고양점, 동부산점 영업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케아 기흥점, 광명점, 고양점, 동부산점 영업시간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케아는 가구 및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으로, 전 세계 54개국에 37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

foxcg.com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 10만원 초반 가성비 태블릿의 정석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 10만원 초반 가성비 태블릿의 정석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 10만원 초반 가성비 태블릿의 정석" 오늘은 10만원 초반의 가성비 태블릿인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뮤즈 뮤패드 K10 Plus는 10.4인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