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녹음기 2세대 매그모 프로(Magmo Pro)
"아이폰 통화녹음기 2세대 매그모 프로(Magmo Pro)"
아이폰과 갤럭시 스마트폰중에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선택 이유는 대부분 '통화녹음' 기능을 손꼽아 이야기 합니다. 운전 등 메모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중요한 내용을 통화하거나, 법적인 증거로 통화 녹취록이 필요하다는 요구는 계속되어 왔습니다.
아이폰의 뒷면에 간단하게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통화녹음기 '매그모 프로'를 소개합니다.
아이폰에 통화녹음 기능이 왜 없을까?
애플은 앞으로도 아이폰에 통화녹음 기능을 넣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본인이 참여하고 있는 대화는 녹음하는 것이 합법인 우리나라의 환경과 달리 미국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통화녹음은 불법으로 규정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만을 위해 기기 자체적으로 통화녹음을 지원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통화녹음기
매그모 2017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스타트업 기업인 '뮨(Mune)'는 아이폰의 맥세이프 단자에 부착하여 통화녹음을 할 수 있는 '매그모(Magmo)'를 발표했습니다. 사용방법은 통화녹음이 필요할 때 아이폰 맥세이프에 매그모를 부착하고 뒷면의 스위치를 이용하여 통화녹음을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1세대 제품은 아래와 같은 단점으로 조금 아쉬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 외부 장치료 별도의 휴대가 필요
- 제품을 부착 후 별도로 스위치를 작동해야 함
- 진동을 이용한 녹음 방식으로 음질이 좋지 않음
- 녹음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PC에 기기를 연결하여 파일을 옮겨야 함
- 누구와 통화한 내용인지 확인할 수 없음
"아이폰 통화녹음기 2세대 매그모 프로(Magmo Pro)"
매그모 2세대 매그모 프로(Magmo Pro)
매그모 프로는 전작의 단점을 대거 보완하여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입니다.
가장 큰 단점이었던 수동 녹음이 자동 녹음 지원으로 변경되었으며, 전용앱을 통해 녹음내용을 청취할 수 있고, 시간과 날짜 상대방 이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가 추가되어 보다 좋은 음질로 녹음이 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지원된다고 합니다.
현재 인디고고와 킥스타터에서 펀딩이 진행 중이며, 8월 24일(목) 오전 11시 우리나라의 '와디즈'에서도 펀딩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장치를 휴대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다른 유료앱을 구독할 필요 없이 아이폰의 가장 아쉬운 점을 해소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기대가 됩니다.
[관련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