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아이패드 iOS 서체/글꼴 설치, 카카오톡 폰트 설정"

 

애플의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서체를 설치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프로파일 설치를 통해 서체를 추가할 수 있지만 초보자가 시도하기에는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iOS-서체/글꼴-설치
iOS 서체/글꼴 설치

iOS 14부터는 서체 관리 앱을 통해 손쉽게 서체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 설정에서 설치된 서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iOS-설정-서체
iOS 설정의 서체 메뉴

iOS에서 손쉽게 서체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1. Adobe Creative Cloud (유료-구독형)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Creative Cloud 앱은 계정관리 및 구독하는 앱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 외에 글꼴을 관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dobe-Creative-Cloud
Adobe Creative Cloud
Adobe-Fonts-검색
Adobe Fonts 검색

하단의 '글꼴' 탭으로 이동하면 글꼴을 검색하고, 설치(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구독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도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추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단지 글꼴 설치를 위해서라면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2. 폰트 - 아이폰 서체 & 글씨체 (유료 - 구독형)

iOS에서 서체를 검색하고 설치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아이폰-서체-&-글씨체
아이폰 서체 & 글씨체
글자체-앱-화면
글자체 앱

앱 자체에 광고가 있으며, 저작권 없는 무료 폰트까지 프리미엄 구독을 해야 설치가 가능한 점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 iOS 서체/글꼴 설치, 카카오톡 폰트 설정"

 

반응형

 

 

3. Rix톡톡 (무료 - 광고)

서체 전문 회사인 '폰트릭스'에서 출시한 앱으로, 다양한 서체를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체를 설치할 때마다 약 30초가량의 광고를 시청해야 하며 상업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는 없는 글꼴이 많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Rix-톡톡-앱
Rix 톡톡
Rix 톡톡 앱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

원하는 폰트를 목록에서 보고, 설치하기 버튼으로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폰트를 설치할 때마다 약 30초간의 광고를 시청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4. 산돌구름 (무료)

Rix톡톡과 마찬가지로 서체 전문회사인 '산돌'에서 출시한 앱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인 '산돌구름' 이용을 위해 만들어진 앱입니다.

 

산돌-구름-앱
산돌 구름
산돌 구름 앱의 무료 폰트 설치 방법

하단의 '무료 폰트' 메뉴에서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를 검색하고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상당히 많은 폰트를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정-일반-서체설정-일반-서체-자세히
설정의 서체 메뉴

설치된 서체들은 설정의 '일반 - 서체'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서체를 선택하면 폰트 관리 앱을 열지 않고도 설치한 앱의 정보, 저작권 정보 확인, 제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두께를 가진 경우에는 폰트 패밀리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5. 카카오톡 서체 변경하기

iOS용 카카오톡은 베타 기능으로 OS서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설정-화면, 글자크기/글씨체

카카오톡 설정으로 이동하여 '화면 - 글자크기/글씨체' 메뉴로 이동합니다.

 

글자크기/글씨체, 글씨체 탭

글자크기/글씨체 메뉴에서 글씨체 탭을 선택합니다.

맨 위의 'OS서체(Beta)'의 우측 체크를 선택합니다.

 

OS 서체 선택

iOS에 설치된 서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체에 따라 글꼴이 표시되지 않거나, 잘려 보이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기존의 프로파일 추가 방식의 iOS 서체 관리 방법이 아닌 OS에서 지원하는 서체관리 앱을 통한 서체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파일 추가 방식보다 손쉽게 개별 서체를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체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앱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운로드한 서체는 불가피하게 프로파일 추가 방식으로 관리하는 방법밖에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관련 글]

아이폰 폰트 설치하는 방법 ‎iFont 앱

 

아이폰 폰트 설치하는 방법 ‎iFont 앱

"아이폰 폰트 설치하는 방법 ‎iFont 앱"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폰과 다르게 글꼴 변경이 자유롭지는 않습니다. 폰트 설치를 위한 무료 앱을 사용하면 손쉽게 아이폰에 폰트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foxcg.com

상업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목용 폰트 SB 어그로체

 

상업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목용 폰트 SB 어그로체

"상업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목용 폰트 SB 어그로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기획사 ‘다중 채널 네트워크’ MCN(Multi Channel Network)중 하나인 샌드박스에서 유튜브 썸네일이나 

foxcg.com

아이폰/아이패드 nPlayer 자막 폰트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아이패드 nPlayer 자막 폰트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아이패드 nPlayer 자막 폰트 설정하는 방법" nPlayer는 NEWIN에서 제작한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편리한 UI와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과 코덱을 지원하여 인코딩 과정 없이 재생할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