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 정부24"

 

은행에서 대출은 신청하거나,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등의 금융 업무를 처리할 때 '소득금액증명원'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의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국세청의 서류인데,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하면 무료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 정부24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 정부24

 

소득금액 증명원이란?

소득금액 증명은 종합소득이 있는 사람에게 과세된 소득에 관하여 증빙할 수 있는 서류로 국세청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하면 본인인증을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바로가기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무료로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9002&CappBizCD=12100000021 

 

소득금액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소득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www.gov.kr

 

위의 링크를 통하면 소득금액증명 신청 민원안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절차 - 정부24

 

신청내용, 수령방법, 발급내용 등을 입력합니다. 금융기관의 요청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선택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바로가기 - 정부24"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본인인증을 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는 '간편인증'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원하는 인증수단을 선택하여 로그인등의 불편한 과정 없이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통신사의 PASS앱, 카카오톡, 토스 등 민간 인증서로도 인증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선택하면 문서출력 팡이 뜨면서 프린터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내용을 확인한 후 상단의 '인쇄'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로 문서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없거나, 2장 이상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프린터 설정에서 'PDF 저장'을 선택하면 문서를 pdf파일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금융기관, 신용카드사 등에서 자주 요구하는 서류인 '소득금액증명원'을 간편하게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 글]

주민등록증(민증) 재발급 신청방법 인터넷 / 주민센터 방문

 

주민등록증(민증) 재발급 신청방법 인터넷 / 주민센터 방문

"주민등록증(민증) 재발급 신청방법 인터넷 / 주민센터 방문" 주민등록증(住民登錄證)은 대한민국에 주민등록이 된 사람 중 만 17세 이상인 자에게 발급되는 신분증입니다. 개인정보가 담겨있기

foxcg.com

내보험 찾아줌 숨겨진 보험금/휴면 보험금 조회 - 8,310억원의 숨은보험금

 

내보험 찾아줌 숨겨진 보험금/휴면 보험금 조회 - 8,310억원의 숨은보험금

"내보험 찾아줌 숨겨진 보험금/휴면 보험금 조회 - 8,310억원의 숨은보험금" 가입했던 사실을 잊고 있던 자신의 보험을 한번에 조회하고, 숨어있는 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내보험 찾아

foxcg.com

보건증 인터넷 온라인 발급 공공보건포털 에서 간편하게

 

보건증 인터넷 온라인 발급 공공보건포털 에서 간편하게

"보건증 인터넷 온라인 발급 공공보건포털 에서 간편하게" 취업이나 재직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중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진단은 근처 보건소에서 진단을 하면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