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시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에 대한 간략한 팁!

폭스씨지 2016. 10. 15.

"블로그 운영시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에 대한 간략한 팁!"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매번 포스팅을 할 때마다 포스팅과는 별개로 고민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키워드'일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늘 키워드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키워드 선택에 대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는 편입니다.

포스팅은 이것저것 간보면서 수시로 키워드를 수정할 경우 검색누락(저품질?)을 당할 우려가 있으므로 더욱 신중해야 겠죠..


정답이라고 정의하기에는 다소 무리일 수 있지만, 초보 블로거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나라에서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82%라고 하는군요.. 그만큼 검색 트래픽도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리라 생각 됩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 검색키워드를 선택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인페이지의 제일 하단으로 스크를 하면 '광고'링크가 있습니다.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 봐야 하므로 좌측상단의 '검색광고'를 선택합니다.


광고주용 페이지가 나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광고주 계정은 네이버 아이디와 별개 이므로 네이버에 로그인이 되어있더라도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특히, 아이디가 네이버 아이디와 겹쳐도 이상없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시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에 대한 간략한 팁!"

.



로그인 후 좌측의 '새로운 광고시스템'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도구탭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 합니다.

오늘 함께 검색해 볼 키워드는 '액세서리' 입니다.


길가에 간판이나, 사람들이 쉽게 '악세사리'라고 하지만 국어사전에는 '액세서리'를 표준어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키워드에 '액세서리'를 입력 후 조회를 시작합니다.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눈치 채셨나요? 표준어는 분명 '액세서리'가 맞지만, 실제 네이버 유저들의 한달간 검색한 단어는 '악세사리'라고 입력하고 검색이 이뤄 졌습니다. 그것도 약 5배나 많이..


따라서 표준어 철자에 맞게 포스팅한 글과 표준어는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이 입력하는 단어로 바꿔서 포스팅한 글의 노출빈도는 약 5배 차이가 날수 있다는 얘기 입니다.


특히, 외래어의 경우 반드시 '키워드 도구'를 이용해 확인 해 보고 포스팅을 발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표준어와 사람들이 자주 검색하는 두 단어를 동시에 키워드로 잡는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217 입니다.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