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박스/내비게이션 SD카드 포맷 공식 무료 프로그램"

차량용 블랙박스나 내비게이션용 SD카드는 수시로 기록하고 삭제하기 때문에 그 수명이 길지 못합니다.. 일반적인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 용도가 아닌 블랙박스/내비게이션용일 경우 보증기간이 상당히 짧습니다.



내비게이션이나, 블랙박스의 오작동이 있을 경우에는 제품초기화와 함께 최신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때 포맷 후 업데이트를 해야 안정적인 동작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PC의 탐색기를 통한 일반적인 포맷은 SD 1.1 방식이지만 SD Association에서 제공하는 SD Card Formatter는 SDHC 2.0을 위한 포맷 프로그램으로서 SD 1.1방식에 비해 보다 안정적입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eula_windows/index.html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SD협회(SD Association) 홈페이지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SD협회(SD Association)는 SD 메모리카드 업계표준 및 활성화 지원단체로서 관련 정보와 업계 동향 그리고 SDFormatter 프로그램의 윈도우 버전과 맥용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윈도우용 SD Card Formatter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라이센스를 확인한 후 하단으로 스크롤 합니다.



Accept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017년 8월 현재 최신버전은 5.0 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후 포맷을 진행하면 위와 같이 카드를 선택 후

포맷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옵션에서 Quick format(빠른 포맷), 

Overwrite format(데이터를 덮어씌워 복구할 수 없도록 하는 포맷)

두가지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포맷 후 완료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나, 블랙박스 펌웨어를 설치 후 기기에 장착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씨클리너(CCleaner) 레지스트리 정리 한글 다운로드 및 설치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 정리 왓클린(WATclean)으로 확인하자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무료 멀웨어,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비트디펜더(Bitdefender) 실시간 보호 중지 방법

윈도우10 설치 부팅 USB 만들기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65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