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Notepad++) 64-bit 설치 방법"


프로그램 개발자나, 블로거등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대신할만한 편리한 텍스트 에디터를 찾습니다. 오늘은 노트패드++ 64-bit 버전 설치방법을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노트패드++(Notepad++)는 상당히 강력한 무료 텍스트에디터 입니다. 개인적으로 전에는 울트라에디트(UltraEdit)를 사용 했었는데, 셰어웨어라 전문적인 코딩이 아닌 간단한 텍스트 편집이 주 사용용도라서 여러가지 에디터를 찾던 중 노트패드++(Notepad++)를 알게 되었습니다.



2017년 3월 현재 최신 버전은 v7.3.3 으로 32-bit/64-bit 를 모두 지원하며 한글메뉴까지 지원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스타일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어서 테마, 폰트, 배경색, 글자색을 취향에 맞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 따로 저장을 하지 않고 종료해도 각 탭별로 편집하던 문서는 그대로 로딩되어 최고의 텍스트 에디터라 할만 합니다.



"무료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Notepad++) 64-bit 설치 방법"

.



전문 코딩을 하는 프로그래머를 위해서 각 프로그래밍 언어 별로 색상을 구분해줘서 한눈에 소스를 분석할 수 있어서 로고에 있는 카멜레온 처럼 팔방미인이라 할만 합니다.


오픈소스로 배포되기 때문에 자유롭게 플러그인 등이 개발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는

https://notepad-plus-plus.org/download


입니다.



위의 링크로 접속해서 스크롤 하면 Download 64-bit x64 항목이 있고, 인스톨러를 다운받아 실행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64-bit OS를 사용하신다면 당연히 64-bit용을 설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에 말씀드렸듯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관공서, 기업, 학교등 어느곳이나 마음놓고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64-bit 노트패드++(Notepad++)에 가장 유용한 플러그인인 nppFTP 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완성도 높은 오픈베타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원드라이브 제거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다운로드 안됨 해결)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무료 파일검색 프로그램 추천/사용법 - Everything Search Engine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368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