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기 퇴치기 효과 - 실링팬/선풍기, 훈증기 추천"

 

여름철의 불청객 모기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입니다. 모기는 이산화탄소, 체취, 온도 등으로 대상을 찾아 흡혈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중에는 많은 모기/해충 퇴치기가 있는데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그 효과는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퇴치기 효과 - 실링팬/선풍기, 훈증기 추천
모기 퇴치기 효과 - 실링팬/선풍기, 훈증기 추천

 

최근에는 유전자 조작을 통해 모기 자체를 없애는 연구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모기퇴치기의 종류와 효과

- LED램프형

블루라이트 파장을 이용하여 모기를 유인한 뒤 팬을 통해 모기를 잡는다는 제품으로 사람이 없는 공간에서는 모기를 유인하여 포집하는 효과가 있지만, 사람이 호흡하면서 이산화탄소를 내뱉는 경우에는 사람에게 모기가 모이므로 효과가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 초음파형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를 발생하여 모기가 기피하게 한다는 제품이지만, 효과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스마트폰용 앱도 마찬가지 이므로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손목밴드형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손목 작은 부위에 착용한다고 모기를 막아준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예상대로 효과도 그리 크지 않고 소모품이라 계속 구입해야 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 모기기피제

피부에 바르는 기피제의 경우는 약간의 효과는 있지만, 피부에 직접 바르는것이 불편하기도 하고, 나중에 씻어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 스프레이형

빠르고 간편한 살충방법인데, 환기를 하지 않으면 인체에도 해로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간편한 방법으로 종이컵 내부에 살충제를 뿌린 후 모기가 보이면, 모기 위에 컵을 덮어 3~4초 정도 기다리면 감쪽같이 모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 훈증기

야간에 수면중에 모기 날개소리 때문에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은데, 과학자들이 연구해서 만든 훈증기가 손쉽고 무난하게 모기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홈매트 훈증기를 사용중인데, 자기 전에 리필을 끼워두고 자야 하는 불편은 있지만 아침까지 잠들기에는 이만한 제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홈매트 코드롤러 훈증기
홈매트 코드롤러 훈증기

 

"모기 퇴치기 효과 - 실링팬/선풍기, 훈증기 추천"

 

반응형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방법이 있다면..?

어린 아이가 있는 방이나 환기가 어려운 곳이라면 아무래도 인체에 무해한 제품이나 방법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 야래향 나무

밤에만 향기가 나는 나무라고 하는데, 이 향기가 모기 기피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공기청정 역할도 한다고 하니 방마다 작은 화분으로 하나씩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래향 3개묶음 실내공기정화식물
야래향 3개묶음 실내공기정화식물

 

- 선풍기

선풍기를 약하게 틀어두고 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에게는 약한 바람이지만, 모기에게는 태풍 같은 환경이라 날아다니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또, 사람이 뱉는 이산화탄소를 흩어서 모기가 목표물을 찾기에 힘들어지게 됩니다.

 

선풍기
선풍기

 

강력추천 제품은 바로 실링팬!!

- 천장 실링팬

거실이나 방 천장 중앙에 실링팬을 설치하면 실내 공기 순환과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과 같이 작동하면 정말 좋습니다. 리모컨이 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면시에는 약하게 작동하면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방 전체 공기를 순환하여 모기가 날아다니지 못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강력추천합니다.

 

에어블로우 실링팬
에어블로우 실링팬

 

오늘은 여름철의 불청객 '모기'를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는 모기퇴치기 제품들과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글]

레이저 모기퇴치기(?)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레이저 모기퇴치기(?)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레이저 모기퇴치기(?) 실시간 모기 추적기 - 비지고(Bzigo)" 여름철 제일 걱정되는 불청객이라고 하면 모기가 손꼽힐 것입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 비지고(Bzigo)는 실시간으로 레이저로 모기를 추

foxcg.com

LG 식기세척기 DFB22MA 거품 남았을 때 처리 방법

 

LG 식기세척기 DFB22MA 거품 남았을 때 처리 방법

"LG 식기세척기 DFB22MA 거품 남았을 때 처리 방법" LG 식기세척기 DFB22MA 모델을 사용 중인데, 어느날 내부에 하얗게 거품이 남아있는 증상을 겪었습니다. 이 경우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foxcg.com

넷플릭스 영화 추천 주말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감동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 주말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감동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 주말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감동 영화" 넷플릭스는 대표적인 OTT(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입니다. PC는 물론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고 있어 언제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