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할 때 스피커 볼륨이 조절될 때"

 

마우스는 컴퓨터의 대표적인 입력장치로 센서를 통해 2차원 위치를 인식하여 컴퓨터로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생쥐를 닮아서 마우스(Mouse)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마우스 휠 오작동 - 스피커 볼륨

 

마우스의 휠은 페이지를 스크롤하는 용도로 주로 사용됩니다. 웹페이지나 워드 문서를 손쉽게 스크롤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됩니다. 그런데, 오동작을 일으켜 윈도우 10에서 스피커 볼륨이 조절되는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손쉽게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휠

컴퓨터의 마우스 휠을 조작했을 때 스크롤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컴퓨터의 볼륨이 작동한다면 아래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할 때 스피커 볼륨이 조절될 때"

 


 

.

 

1. USB 연결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기

 

USB 케이블

본체에 연결된 USB 케이블이나 무선 리시버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높은 확률로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2. 드라이버 재설치

 

설정에서 마우스 드라이버를 삭제 후 다시 마우스를 연결하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합니다.

 

 

3. 별도의 기능이 있는 경우 제어 프로그램 확인

 

기본 드라이버가 아닌 별도의 기능을 지정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는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휠이 다른 기능으로 세팅되었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오늘은 자주 사용하는 입력장치인 마우스 휠이 오작동을 할 경우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서핑 중에 원하는 글꼴이 있을 경우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용 확장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글꼴 찾기

foxcg.com

윈도우 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갤럭시 특수문자 이모티콘 Emoji

 

윈도우 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갤럭시 특수문자 이모티콘 Emoji

"윈도우 10 이모지 사용하는 방법 - 아이폰, 갤럭시 특수문자 이모티콘 Emoji" 이모지(Emoji) 는 유니코드 체계를 이용해 만든 그림 문자로 일본어에서 그림을 뜻하는 한자 絵와 문자를 뜻하는 한자

foxcg.com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 크롬 / MS 엣지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 크롬 / MS 엣지 브라우저

"유튜브 바로가기 바탕화면에 만들기 - 크롬 / MS 엣지 브라우저"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공유 플렛폼인 유튜브(YouTube)는 넘녀노소 가릴것 없이 하루중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시청하는 구글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