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지코인 시세 채굴 방법 - 수익 계산하기 방법"

 

도지코인(Dogecoin) 2013년 12월 6일, IBM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만든 럭키 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2021년 5월 17일 현재 1도지코인의 시세는 약 600원 정도입니다.

 

도지코인 시세

지난 4월까지 100원대의 가격에서 급등한 가격입니다. 거래소를 통해 도지코인에 투자할 수도 있지만, 그래픽카드가 고사양일 경우에는 채굴을 통해 도지코인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아래의 과정을 거치면 누구나 손쉽게 채굴이 가능합니다.

 

도지코인 채굴 준비

도지코인 채굴을 위해서는 코인 거래소 등록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Upbit)를 기준으로 채굴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upbit.com

 

업비트의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K뱅크의 계좌를 먼저 만들어야 입출금을 할 수 있는 계좌 연결이 가능합니다. 시중의 다른 은행 계좌는 연결할 수 없습니다.

 

업비트(Upbit)에 정상적으로 가입하고 계좌 연동까지 마치면 채굴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채굴 프로그램은 피닉스마이너(PhoenixMin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phoenixminer.org/download

 

Phoenixminer Download - All Versions [2021]

Miners developer

phoenixminer.org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MS OneDrive로 연결되는데, 최신 버전의 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하면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끝입니다.

 

"도지코인 시세 채굴 방법 - 수익 계산하기 방법"


 

 

.

 

채굴을 위한 세팅

압축을 해제하면 PhoenixMiner.exe 라는 실행파일과 많은 배치파일들이 함께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채굴 세팅을 위한 파일들인데, 도지코인채굴을 위한 아래의 세팅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채굴 프로그램폴더에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Doge.bat
0.00MB

위의 Doge.bat 파일을 메모장들 프로그램을 통해 열어서 세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도지코인 입금주소, 채굴PC명, 래퍼럴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입력 부분을 확대한 것입니다.

 

도지코인 입금주소는 자신의 도지코인 입금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금 전용을 위한 주소로 외부에 알려져도 무관한 주소입니다)

 

업비트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상단 메뉴의 '입출금'으로 이동하여 도지 코인을 선택합니다.

 

좌측에서 도지코인을 선택하고, 우측에서 입금 주소를 눌러 입금주소를 발급 받습니다. 채굴된 도지코인은 이 주소로 자동 입금이 이루어집니다. 내 도지코인 입금주소를 복사합니다. (복사버튼으로 한번에 복사가 가능합니다)

 

복사한 입금주소를 위의 노란색 부분에 붙여 넣기 합니다.

 

채굴 PC명은 아무렇게나 적어도 무방합니다.

래퍼럴코드는 채굴을 하게 되면 플랫폼에 수수료 1%를 떼어가는데, '393u-8lgv'를 입력하면 수수료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채굴 시작

이제, Doge.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채굴을 시작합니다.

 

외와 같이 보안 경고가 뜰 수 있는데 '액세스 허용'으로 허용합니다.

 

채굴이 시작되면 위와 같이 채굴이 진행됩니다. 제 경우는 그래픽카드 성능이 좋지 않아서

17.390 MH/s 정도로 채굴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H/s 는 해시파워라고 하는데, 초당 100만 번의 계산을 수행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제 경우는 초당 1700만 번의 계산이 수행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수익 계산하는 방법

수익 계산과 채굴 진행상황 계산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unmineable.com/coins/DOGE

 

unMineable - Mine your favorite non-mineable crypto coin or token!

 

www.unmineable.com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녹색 부분에 해시파워를 입력하면 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17로 입력했을 때 1도지코인 가격이 600원일 때는 기준으로 하루에 3.3코인 = 1,980원 / 1개월에 99.2코인 = 59,520원 수익이 가능합니다.

 

치킨 세 마리 정도는 가뿐하겠군요.. ^^

 

그래픽카드 성능이 더 좋거나, 2장 이상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PC의 경우에는 훨씬 더 많은 채굴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란 박스 부분에는 본인의 도지코인 입금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도지코인 입금주소를 입력하면 채굴한 코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30도지코인이 채굴될 때마다 업비트의 계좌로 자동으로 입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블로그, 카페, 인스타, 유튜브 체험단 사이트 추천 - 서울오빠

 

블로그, 카페, 인스타, 유튜브 체험단 사이트 추천 - 서울오빠

"블로그, 카페, 인스타, 유튜브 체험단 사이트 추천 - 서울오빠" 블로그를 운영 하면서 좋은 제품이나, 맛집 등을 체험하고 소개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고, 소소한 부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

foxcg.com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추천 biy.ly, url.kr, 한글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추천 biy.ly, url.kr, 한글

"단축 URL 만들기 서비스 추천 biy.ly, url.kr, 한글" 특정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주소 즉,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사이트는 이용자들이

foxcg.com

상업용 무료폰트 검은고딕 다운로드 제목용 추천 글꼴

 

상업용 무료폰트 검은고딕 다운로드 제목용 추천 글꼴

"상업용 무료 폰트 검은고딕 다운로드 제목용 추천 글꼴" 제목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 글꼴 추천으로 '검은고딕' 을 추천합니다. 네모꼴의 공간을 가득 채운 제목용 서체로 강한 느낌과 가독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