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챗 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구글은 ChatGPT와 경쟁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 챗봇 바드(Bard)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는 구글 블로그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인 바드(Bard)를 소개하고 몇 주 안에 대중에게 공개되기 전에 테스터 그룹이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 챗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구글 챗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바드는 구글의 기존 대규모 언어 모델인 람다(LaMDA)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한 엔지니어는 바드의 응답이 너무 인간과 비슷해서 마치 영혼이 있는 것 같다는 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AI 챗봇은 질문에 답하고 정보를 찾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예는 챗GPT(ChatGPT)입니다. 불쾌한 자료와 허위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인터넷에 있는 방대한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합니다.

 

바드(Bard)는 전 세계 지식의 폭과 대규모 언어 모델의 힘,
지능, 창의성을 결합하고자 합니다.

-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

 

구글 (Google)
구글 (Google)

피차이는 구글의 AI 서비스가 "대담하고 책임감 있는" 서비스가 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지만, 바드가 유해하거나 폭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이 플랫폼은 처음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더 적은 전력을 필요로하는 "경량"버전의 람다(LaMDA)에서 작동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구글 바드(Bard) 소개영상


구글의 이번 발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AI 챗봇인 OpenAI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자사의 검색 엔진 Bing에 AI 챗봇 챗GPT(ChatGPT)를 도입할 것이라는 추측이 확산된 데 따른 것입니다.

 

 

"구글 챗 GPT(ChatGPT) 라이벌 바드(Bard) 출시"

 

반응형

 

 

챗 GPT(ChatGPT)는 2021년부터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질문에 답하고 텍스트 형식으로 요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연설, 노래, 마케팅 카피, 뉴스 기사, 학생 에세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OpenAI는 최근 무료 액세스를 보완하기 위해 구독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챗봇의 궁극적인 목표는 인터넷 검색에 있으며, 여러 웹 링크 페이지를 하나의 확실한 답변으로 대체하는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순다르 피차이는 사람들이 이전보다 더 미묘한 질문을 하기 위해 Google 검색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피아노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이 건반의 개수였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기타보다 배우기가 더 어려운지, 즉 즉각적인 사실에 대한 답이 없는 질문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그는 "정답이 없는 질문에 대한 인사이트를 종합하여 이러한 순간에 AI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조만간 검색에서 복잡한 정보와 다양한 관점을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추출하여 큰 그림을 빠르게 이해하고 웹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AI 기반 기능을 보게 될 것입니다."

 

https://youtu.be/U-4WptjFlU4

 

[관련 글]

AI 챗봇 ‘챗 GPT’ 가입 사용법 한글로 이용하기

 

AI 챗봇 ‘챗 GPT’ 가입 사용법 한글로 이용하기

"AI 챗봇 ‘챗 GPT’ 가입 사용법 한글로 이용하기" 챗 GPT는 GPT 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입니다. 사용자와 주고받는 대화에서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근 미국에서 MBA시험,

foxcg.com

미드저니(Midjourney) 무료 사용법 프롬프트 추천 저작권은?

 

미드저니(Midjourney) 무료 사용법 프롬프트 추천 저작권은?

"미드저니(Midjourney) 무료 사용법 프롬프트 추천 저작권은?" 미드저니(Midjourney)는 인공지능 연구소이며 해당 연구소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입니다. 영어로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이미지

foxcg.com

니지저니(niji journey) 애니메이션 AI 그림 그리기

 

니지저니(niji journey) 애니메이션 AI 그림 그리기

"니지저니(niji journey) 애니메이션 AI 그림 그리기" 니지저니(niji journey)는 waifu labs를 만들었던 spellbrush라는 회사와 미드저니가 협업하여 만든 애니메이션에 특화된 AI입니다. AI 그림의 특징인 손을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