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폭스씨지 2016. 12. 20.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안녕하세요?

오늘포스팅은 조금 가볍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한 4년정도 됐습니다..
2012년 10월 글이 첫 포스팅 이었으니까요.. 처음에 시작할 때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웹서핑을 하다가 다른 분들이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는 것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무난하게 통과가 돼서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수익이라고 할 것도 없이 하루 방문자가 10여명 내외였으니 한달수익이 1~2달러 정도일 때가 많았습니다. 한 2년정도 금액이 모이니 100달러가 넘어 우편으로 수표를 발행 받았습니다.
(초기에는 은행계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복잡했거든요)

인터넷 광고 수익을 현급으로 받게 되니 조금 생각이 바뀌더군요.. 만일 매달 100달러 넘게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면? 아니 그 이상의 수익을 내는 분들이 있는것 같은데.. 그 노하우는 어떻게 될까?

그러던 중 네이버에서 '애드센스 스쿨'이라는 카페를 만났습니다. ( http://cafe.naver.com/nlsmalll )

티스토리 등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내는 분들과 그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분들이 모인 그런 카페 입니다. 등업조건이 조금 까다로운 수 있는데, 그만큼 '천기누설'급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알려주는 그런 카페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미묘한 차이 때문에 네이버블로그 강의와는 다른 티스토리만의 노하우가 하나둘씩 나오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티스토리등을 통한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죠..

그럼 과연 애드센스를 이용해 고수익을 내는 분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그 규모는 어떻게 될까요?

카페 대문에 있는 상위 고수들의 '월간'수익 입니다. 1년이 아닌 단 한달만에 티스토리만을 이용한 수익 입니다. 게다가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보시는것처럼 웬만한 연봉수준의 수익을 매달 내고 계십니다.

그럼 이젠 제 수익을 공개 해 드리겠습니다.

현재는 하루 수익이 대략 10달러를 넘기고 있습니다. 물론 주말에는 수익이 줄지만 주중에 10달러를 넘겨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에 월 수익 300달러 정도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 30만원 이상의 용돈이 생기는거죠..
현재 글 수가 약 160여개 정도인 것을 감안한다면 꽤 안정적인(?) 수익으로 올라섰다고 생각 합니다. 글의 갯수가 1,000개를 넘긴다면? 이 추세로 간다면 월급 이상의 수익은 매달 안정적으로 낼 수 있을것이라 생각 됩니다.

정년퇴임 없는 오히려 매달 수익이 상승곡선을 그리는 그런 수입원이 생기는셈이지요..

그 이면에는 '애드센스 스쿨' 의 강의 덕이 많았습니다. 기존에 어렴풋이 알고 있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었고, 제가 모르던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


개인 블로그의 글은 인터넷 공룡이라 불리우는 '네이버'를 배제하고는 이야기를 할 수 없을 정도의 유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검색에 최적화 되는 것이 중요한데요. 당연하겠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보다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밖에 없다고 생각 합니다. 당연히 자회사 서비스가 우선이겠지요.. 하지만, 티스토리의 글들이 더 양질의 컨텐츠라면?

네이버가 '포털사이트'라고 하는 타이틀을 때지 않는 이상 더 양질의 컨텐츠를 가리우고 자사의 블로그 글만을 노출시킬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블로그 강의는 노출이 상대적으로 쉽고 편한 '네이버블로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없습니다. 애드포스트라는 광고가 있기는 하지만 텍스트형태의 광고이고, 잘 눈에 띄지 않아서 일방문자 수만명인 블로거도 월수입 10만원을 넘기기 어렵다고 하더군요..

티스토리를 이용한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강의가 필요한데 그중 '애드센스 스쿨'강의가 가장 유용하다고 자부합니다. 가끔 수만명의 이웃을 거느린 파워블로거분들을 만날때면 이런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이런 사람이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를 달면 매월 수백만원의 수입을 낼 수 있을텐데..."

물론 네이버 파워블로거들은 광고수익이 아닌 다른 부수익을 통해 운영을 하고 있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도 가금 체험단 활동 등을 하고는 있지만, 사실 수익으로 연결하기가 상당히 어렵더군요..

하지만 확실한 자신만의 컨텐츠가 있고, 지속할 수 있는 지구력만 있다면 블로그를 통해 충분히 월급 이상의 수익을 평생~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 운영하는 노하우(?)를 조금씩 나누겠습니다.. *^__^*


[관련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블로그 강의에 다녀오다 - 블로그 브랜딩

블로그 운영시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에 대한 간략한 팁!

티스토리 등 블로그 2차 도메인 사용자를 위한 DNS 설정방법

파워포인트용 목업디자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 다운로드

모바일 화면 크기/기기별로 확인할 수 있는 웹 개발자용 브라우저 BLISK

모질라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및 버전 50.0 업데이트 방법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291 입니다.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