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Hypertension, High blood pressure)은 동맥을 지나는 혈류의 관류혈압이 높아지는 현상으로 위 팔에 혈압대를 감아 측정한 동맥의 압력을 기준으로 수축기혈압 140 mmHg 이상, 또는 이완기혈압(확장기혈압) 90 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수축기혈압과 이완기혈압 모두 120 mmHg와 80 mmHg 미만일 때 정상 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이 문제시되고 치료 대상이 되는 이유는, 오랜 기간 방치하면 뇌졸중, 심부전, 치매 등과 같은 이차적 합병증의 위험성이 장기간에 걸쳐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심장협회에 따르면 정상 혈압 수치는 120/80mmHg 미만으로 간주되며, 130/80mmHg 이상이면 고혈압을 의심할 수 있는 높은 수치로 간주됩니다.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은 경우 고혈압 진단을 받고 고혈압과 관련된 건강 문제의 위험을 관리하고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계획에 따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 관리하는 요령

  • 소금과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과일, 채소, 통곡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건강한 식단
  • 일주일 중 3~4일 이상 30분 이상의 적당한 운동과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
  • 적당한 체중 유지
  • 음주를 자제하기
  • 담배, 전자담배 등을 피하기
  • 심호흡, 명상, 요가 등의 방법으로 스트레스 관리하기
  •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처방된 약을 복용하기
  • 정기적으로 혈압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변화를 추적
  • 정기적인 검진과 전반적인 건강 모니터링을 위해 의료진 만나기

이러한 예방 조치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각 개인의 고유한 건강 상태, 병력 및 생활 방식에 따라 고혈압 관리를 위한 맞춤형 접근 방식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고혈압을 조절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장병, 뇌졸중, 신부전 등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기준 혈압 정상수치 고혈압에 좋은 음식"

 

반응형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 환자에게 유익한 식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일과 채소

바나나, 오렌지, 아보카도,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이 칼륨 함량이 높은 식품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곡물

현미, 퀴노아, 통밀 빵과 같은 통곡물은 혈압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지방 유제품

우유, 요거트, 치즈와 같은 유제품에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류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와 해바라기씨와 같은 씨앗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 같은 생선에는 혈압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혈압을 낮추고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합니다.

 

허브와 향신료

마늘, 계피, 강황과 같은 허브와 향신료는 혈압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해야 하며, 고혈압 관리의 유일한 수단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고혈압 관리를 위한 식단 및 생활 습관 변화에 대한 개인별 맞춤 권장 사항은 의료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관련 글]

구의역 근처 마사지샵 추천 - 김종범의 바디스토리

 

구의역 근처 마사지샵 추천 - 김종범의 바디스토리

"구의역 근처 마사지샵 추천 - 김종범의 바디스토리"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다 보니 목이랑 어깨 근육이 너무 뭉치는 거 같아 마사지샵에서 관리를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종종 했

foxcg.com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야간, 일요일 진료 병원 찾는 방법 국립중앙의료원 e-gen" 여러분들은 갑자기 몸이 아플 때 어떻게 하시나요? 집 근처 약국 또는 편의점에서 상비약을 사 먹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증상이 완화되

foxcg.com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및 유료접종 가격" 올해는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됐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