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프로 히어로 2018 -> 고프로 히어로5 블랙 펌웨어 만으로 업그레이드?"


'고프로'는 대표적인 액션캠으로 각 모델별로 촬영할 수 있는 영상의 해상도와 기능들이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영상에 따라 다양하게 카메라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 출시된 고프로(GoPro) 히어로 2018 모델은 고프로(GoPro) 히어로5 블랙, 히어로6 블랙 모델과 동일한 크기와 외관으로 액세서리들이 호환되는 저가형 모델입니다.


두 모델은 아래와 같이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각 37만 5천원, 26만원으로 11만 5천원의 가격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오픈마켓을 이용할 경우에는 히어로 2018 모델은 약 23만원정도까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의 위의 표와 같이 크게 3가지의 기능상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2018 -> 고프로 히어로5 블랙 펌웨어 만으로 업그레이드?"

.




히어로5 블랙 모델의 경우는 4K 30fps 까지 영상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히어로 2018 모델은 1080p 60 fps 까지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 GPS 위치정보를 사용할 수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2018년 4월 고프로 히어로 5 블랙 모델의 펌웨어를 이용하여 

고프로 히어로 2018 모델에 적용하면, 사용할 수 없던 GPS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해상도도 히어로5 블랙 처럼 4K 30fps 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의 영상은 그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해킹(?)을 위해서는 펌웨어와 설정파일을 수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과정은 아래 링크로 남겨두겠습니다.


https://gethypoxic.com/blogs/technical/latest-gopro-hero-is-actually-a-gopro-hero5




위 영상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소비자들은 좀 더 저렴한 히어로 2018 모델을 구입하여


히어로5 블랙모델처럼 사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저는 히어로 2018 모델을 가지고 있지 않아 사실확인이 불가능한데,


관심있는 분들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또 다른 방법이 있어서 공유 합니다.


1)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4A0nPFAdh_nw5ZhWTNoP3JrX78Rr5Yjz?usp=sharing 파일4개 다운로드


2) SD카드(exFAT으로 포멧할 것) 최상위에 UPDATE 폴더 생성하여 파일 4개 넣고 전원ON


몇 분가량 기기 혼자 재부팅하면서 펌웨어 업데이트 되면 메뉴에 없어서 불가능했던 4K 30fps 촬영도 가능해짐.


단,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본인이 감당하셔야겠죠..? ^^



[관련글]

고프로 히어로 6 블랙 호환 마운트 악세사리/액세서리 SOONSUN

고프로 히어로6 액션캠 짐벌 - 지윤텍 EVO 2

샤오미 미밴드3 한글 펌웨어 내수용 중국어 버전 → 한글로 바꾸기

2채널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후방영상 분리 저장 방법

샤오미 미밴드3(Xiaomi Mi Band 3) 공식발표 출시일 가격은?

아이폰 사진 HEIC 파일 JPG 파일로 변환하기

블랙박스/내비게이션 SD카드 포맷 공식 무료 프로그램

카카오뱅크 1금융권 인터넷은행 계좌개설 부터 문제가..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34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