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적인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전원 꺼짐이 그 원인
"순간적인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전원 꺼짐이 그 원인"
SSD의 보급으로 운영체제(OS)는 속도가 빠른 SSD에 설치하고,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데이터는 하드디스크(HDD)에 설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PC 사용중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읽을 때 갑자기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질 않아 PC고장을 의심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Windows) 7 이상에 있는 전원관리 옵션 때문인데, 20분 이상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전원을 꺼서 전원을 절약하는 기능 때문입니다. 노트북에는 유용할 수 있는 기능이지만 가정용 데스크탑에는 작업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해제하면 원활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윈도우 7 이상은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키+R 을 누른 후 'control'을 입력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외워두시면 유용합니다.. ^^)
제어판 창이 뜨는데,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순간적인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전원 꺼짐이 그 원인"
.
'전원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보통 '균형 조정'으로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 끄기 시간과 절전모드 시간등이 있습니다.
하단에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 항목을 찾아 하드디스크 끄기 시간을 '0'으로 설정 합니다.
이제, 하드디스크 전원을 끄지 않고 항상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준비되게 되어
좀더 빠르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하드디스크 전원을 항상 켜서 보다 빠르게 PC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후에는 데이터를 저장한 하드디스크에 접근할 때 딜레이 없이 바로바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텔레그램(Telegram) PC버전 다운로드 및 테마 설정방법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23 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