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SO 파일 열기 마운트 프로그램 -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 다운로드"

 

ISO 파일은 CD나 DVD의 내용을 그대로 압축한 파일 형식입니다.

ISO 파일을 마운트 하면 마치 실제 CD나 DVD를 삽입한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 열기 마운트 프로그램 -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 다운로드
ISO 파일 열기 마운트 프로그램 -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 다운로드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는 ISO 파일을 마운트하고, 마운트 된 ISO 파일의 내용을 탐색하고, 마운트 된 ISO 파일을 꺼내기(언마운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윈도우 기본 기능으로 ISO 파일을 열어보거나 탑재(Mount)하는 기능이 지원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탐색기에서 지원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와 같은 무료 마운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 다운로드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는 가상으로만 존재하지만 실제 CD, DVD 또는 Blu-ray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작동하고 작동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하드 디스크나 네트워크 드라이브에서 더블 클릭만으로 가상 드라이브에 '삽입'할 수 있으므로 일반 CD, DVD 또는 Blu-ray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는 이미지 파일에 오디오, 비디오 또는 단순한 데이터가 포함된 경우에도 상관없이 최대 15개의 가상 드라이브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는 윈도우 탐색기 콘텍스트 메뉴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무엇보다도 무료입니다!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 설치과정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후 설치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통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EULA 라이선스에 동의를 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이미지를 마운트 할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ISO, CCD, DVD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ISO 파일 열기 마운트 프로그램 -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 다운로드"

 

반응형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로를 지정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마친 후에 탐색기에서 ISO 파일을 마우스 우측버튼으로 선택하면

위와 같이 탑재(Mount)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500 MHz 프로세서와 256MB RAM이 있는 Windows 호환 PC

MS 윈도우 XP 이상의 모든 제품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  특징

  • 이미지를 가상 드라이브로 마운트
  • ISO, BIN, IMG, UDF, DVD, CCD 등 모든 공통 이미지 형식 지원
  • CD, DVD, 블루레이 미디어 에뮬레이션
  • 최대 15개의 가상 드라이브를 동시에 지원
  • 최근 마운트된 이미지 기록
  • 마지막 이미지 자동 탑재
  • 꺼내기 버튼으로 이미지 마운트 해제
  • 윈도우 탐색기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원활한 통합
  • 간편한 사용 - 이미지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드라이브로 마운트 하기만 하면 됩니다.
  •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 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므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ISO 파일 열기/마운트 프로그램인 버츄얼 클론 드라이브(Virtual CloneDrive)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PDF 파일 종류와 구분 버전별 특징

 

PDF 파일 종류와 구분 버전별 특징

"PDF 파일 종류와 구분 버전별 특징" PDF의 종류 포스트스크립트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나온 것이 PDF(Portable Document Format)이다. 원래 PDF는 전자용 문서 포맷으로 개발되었는데, 편집에 사용된 이미지

foxcg.com

LG그램 프리도스 윈도우11 설치 방법

 

LG그램 프리도스 윈도우11 설치 방법

"LG그램 프리도스 윈도우11 설치 방법" 노트북 PC를 구입할 때 운영체제 즉 OS가 탑재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OS 비용이 제품 가격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윈도우11 등 OS를 구입하여

foxcg.com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 CD Burner XP 다운로드 쉽고 편한 CD 버너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 CD Burner XP 다운로드 쉽고 편한 CD 버너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 CD Burner XP 다운로드 쉽고 편한 CD 버너" 요즘은 CD-ROM의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그는 했지만 카오디오나 CDP 등에 MP3 를 레코딩하여 듣기 위해서 등 가끔 CD버닝이 필요한 경우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