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PC) 사용 중 갑자기 멈춤 현상 해결하기"

 

컴퓨터(PC)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이 멈추거나(프리징 현상) 반응이 없거나 다시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컴퓨터(PC) 사용중 갑자기 멈춤 현상 해결하기
컴퓨터(PC) 사용중 갑자기 멈춤 현상 해결하기

 

하드웨어 문제로 인한 PC 멈춤 현상

PC의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하드웨어 문제로는 메모리 부족, CPU 과열, 그래픽카드 문제 등이 있습니다.

 

메모리(RAM) 부족이나 접촉 불량

PC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의 메모리 사용량이 많아지면 메모리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메모리(RAM)가 슬롯에 정상적으로 장착되지 않거나 접촉이 불량할 경우에 PC 사용 중 멈추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램(RAM)이 접촉 불량이라면 단자 부분을 지우개로 깨끗하게 지운 후 다시 장착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CPU 과열

CPU는 PC의 핵심적인 부품으로 사용 중 상당히 많은 열이 발생합니다.

CPU가 과열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못하고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PU 과열의 원인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는 CPU 쿨러의 오염, CPU 쿨러의 고장, PC 내부 환기 불량 등이 있습니다.

 

CPU 쿨러 쪽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면 쿨러가 제 역할을 할 수 없어서

CPU 온도가 상승하고, PC가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본체 뚜껑을 열어 먼지를 제거하고,

압축 공기 스프레이나 컴프레셔 등으로 내부를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픽카드 문제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화면이 멈추거나 재부팅,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오류의 원인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의 오류, 그래픽카드의 손상 등이 있습니다.

 

 

 

"컴퓨터(PC) 사용 중 갑자기 멈춤 현상 해결하기"

 

반응형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한 PC 멈춤 현상

PC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 경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문제로는 프로그램 충돌, 악성코드 감염 등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충돌

동시에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끼리 실행하면 프로그램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충돌의 경우 화면이 멈추거나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감염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는 PC의 시스템 파일을 손상시켜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제로 인한 PC 멈춤 현상

이외에도 컴퓨터의 전원 공급이 불안정하거나, 컴퓨터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원 공급 불안정

컴퓨터의 전원 공급이 불안정하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전원 공급 장치(파워 서플라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전원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설정 오류

컴퓨터의 설정이 잘못된 경우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바이오스(BIOS) 설정이나 운영체제의 설정을 확인하여 잘못된 설정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PC가 멈추는 현상 해결 방법

멈추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에서 말한 원인을 파악합니다.

원인을 파악한 후에는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문제 해결

  • 메모리 부족/불량 :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의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메모리를 추가합니다.
  • CPU 과열 : CPU 쿨러를 청소하고, CPU 쿨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그래픽카드 오류 :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제거 후 다시 장착을 시도합니다.
    그래픽카드가 손상된 경우라면 새로운 그래픽카드로 교체합니다.
    특히, 채굴에 사용된 그래픽 카드라면 수명이 다한 것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 프로그램 충돌 : 동시에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삭제합니다.
  • 악성코드 감염 :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PC를 검사하고, 악성코드를 제거합니다.

 

기타 문제 해결

  • 컴퓨터 전원 공급 불안정 : 컴퓨터의 전원 공급 장치를 교체하거나 점검하고, 전원 케이블을 교체합니다.
  • 컴퓨터 설정 오류 : 컴퓨터의 바이오스(BIOS) 설정을 초기화하고, 운영체제(OS)를 다시 설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방법을 시도해도 멈추는 현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PC 전문 수리업체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카스퍼스키 무료(프리 버전) 한글 다운로드 설치하기

 

카스퍼스키 무료(프리 버전) 한글 다운로드 설치하기

"카스퍼스키 무료(프리 버전) 한글 다운로드 설치하기" 비트디펜더와 함께 쌍벽을 이룰 정도의 강력한 탐지능력과 처리능력을 지닌 백신 '카스퍼스키(Kaspersky)' 무료버전(365일 라이센스)을 배포

foxcg.com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무료 멀웨어,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무료 멀웨어,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무료 멀웨어,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각종 바이러스, 랜섬웨어, 멀웨어등 악성프로그램은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수시로 제거프로그램을 사용

foxcg.com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 정리 왓클린(WATclean)으로 확인하자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 정리 왓클린(WATclean)으로 확인하자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 정리 왓클린(WATclean)으로 확인하자" PC를 오래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필요없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속도가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