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하철 4호선, 7호선 의자 없앤다 - 지하철 혼잡도 완화"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혼잡도 완화를 위해 '좌석 없는 칸'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내년 1월부터 지하철 4·7호선 중 1~2개 칸에서 일반석 의자를 없애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의자 없는 지하철 시범 도입

시범 대상은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가 높고, 객실 의자 밑 중요 구성품이 적은 호차입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4호선과 7호선의 올해 3분기 기준 혼잡도는 각각 193.4%, 164.2%로 150%를 초과합니다.

 

의자가 없어진 지하철 내부 공간
의자가 없어진 지하철 내부 공간

 

 

지하철공사 측은 좌석 없는 칸을 도입하면 혼잡도를 낮추고 수송력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장기적 대책으로는 열차 증차를 추진합니다.

 

 

 

https://foxcg.com/1323

 

가벼운 휴대용 지팡이 의자 추천 플립스틱(Flipstick)

"가벼운 휴대용 지팡이 의자 추천 플립스틱(Flipstick)"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에 노인이나 어르신들은 물론 누구나 휴대하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지팡이 의자 플립스틱(Flipstick)

foxcg.com

 

 

서울교통공사는 노후 전동차 교체사업을 발주할 때 통합발주 및 계약변경의 방식으로 추진해 도입 시기를 앞당기고 비용 효율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시범 사업 시행 후 효과성이 입증되면 추후 확대 시행해 이용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을 이뤄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지하철 4호선, 7호선 의자 없앤다 - 지하철 혼잡도 완화"

 

반응형

 

 

시범 사업 기대 효과

이번 시범 사업은 지하철 혼잡도 완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좌석 없는 칸을 도입하면 승객들이 서서 탑승할 수 있는 공간이 늘어나 혼잡도가 완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지하철 수송력이 향상돼 승객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계획

서울교통공사는 시범 사업 시행 후 효과성을 검증해 추후 확대 시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또한, 열차 증차도 추진해 지하철 혼잡도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침입니다.

시민들의 지하철 이용 편의와 안전을 위해 서울교통공사의 노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관련 글]

2023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새로운 디자인)

 

2023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새로운 디자인)

"2023 서울 지하철 노선도 크게 보기 (새로운 디자인)" 서울시 지하철 노선도가 40년 만에 새롭게 바뀝니다. 1980년대 4개 노선에서 시작해 현재 23개 노선으로 늘어난 서울 지하철 노선은 그동안 노

foxcg.com

티머니 교통카드 구매, 등록, 충전방법 정리

 

티머니 교통카드 구매, 등록, 충전방법 정리

"티머니 교통카드 구매, 등록, 충전방법 정리" 티머니 카드는 우리나라의 대부분 버스 및 지하철, 택시의 대중교통에서 요금 지불에 사용되는 비접촉식 스마트카드입니다. 2004년에 처음 도입되

foxcg.com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현대카드 애플페이 교통카드 국내출시 티머니, 캐시비 루머" 2023년 3월 21일 현대카드를 통한 우리나라에 애플페이가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여전히 반쪽짜리 서비스라는 불만이 있는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