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 pdf 굿노트 양식 다운로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특히, 공부를 하는 학생들은 많지 않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터디 플래너'를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 pdf 굿노트 양식 다운로드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 pdf 굿노트 양식 다운로드

 

오늘은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플래너 양식을 공유하고,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터디플래너 PDF 양식 다운로드

시중에는 여러 가지 형식의 스터디플래너를 판매하고 있지만, 직접 출력하여 제본 후 사용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스터디 플래너 양식 디자인
스터디 플래너 양식 디자인

 

하루에 한장씩 사용할 수 있는 플래너 양식입니다. 상단에는 D데이를 기입할 수 있고, 학습날짜와 성취도를 적어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좌측에는 해야 할 공부 과목과 단원 등을 정리할 수 있고, 우측에는 학습한 시간을 10분 단위로 채워서 하루 일과 중 공부에 사용한 시간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study_a4.pdf
0.39MB

스터디플래너 양식 다운로드

 

스터디 플래너 양식 사용하기

출력 후 제본하여 사용하기

가정이나 학교의 프린터를 이용하여 이 양식을 출력한 후 제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에는 제본을 위해 여백이 넉넉하므로 위와 같이 스프링제본으로 제본을 한다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굿노트 등 노트앱으로 이용하기

아이패드나 태블릿PC 등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 형식이므로 굿노트 등 노트앱을 이용하여 서식으로 지정하면 페이지를 추가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 pdf 굿노트 양식 다운로드"

 

반응형

 

 

스터디 플래너 쓰는 법

잘 짜여진 스터디 플래너를 사용한다면 학습 목표를 계획하고, 다른 과목을 위한 시간을 할당하며, 진행 사항을 파악하는데 유리합니다.

 

 

모트모트 텐미닛 플래너 31DAYS 6p

 

1단계 : 학습목표 설정

단기목표, 장기목표로 나누어서 학습해야 하는 목표를 파악하고 설정합니다. 공부하고 있는 과목, 다가오는 시험이나 평가, 장기적인 목표를 나누어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단계 : 학습자료 수집

효과적으로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학습을 위한 자료를 확보하고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과서, 노트필기, 참고서, 인터넷 강의등으로 나누어서 자료를 정리하고 색상으로 구분하면 분류하기가 수월합니다.

 

3단계 : 학습 루틴 설정

본인의 생활습관과 학교 수업시간, 학원 수업시간 등을 고려하여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설정하고 루틴을 설정합니다. 아침에 집중이 잘 되는지, 저녁에 조용히 공부하는 것이 맞는지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4단계 : 학습 우선순위 정하기

학습해야 할 내용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시간을 할당합니다. 난이도와 시험시간 등을 고려하여 우선순위를 정하고, 난이도가 낮은 과목이라도 반드시 복습을 위한 시간을 할애하여 실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단계 : 스터디 플래너 작성

위의 과정을 따라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합니다. 스터디 플래너가 없이 무작정 공부를 시작한다면 당장은 효과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손해 보는 시간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과 휴식시간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건강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절합니다.

 

6단계 : 주기적인 진행사항 검토

주기적으로 스터디 플래너를 확인하고, 목표한 만큼 공부를 하고, 그만큼의 성과를 달성했는지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성률에 따라 다시 목표를 다시 설정하여 스터디 플래너를 수정하고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터디 플래너 작성은 학습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시간투자 입니다.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적절하게 시간을 배분하며, 주기적으로 진행사항을 검토해야 합니다.

 

[관련 글]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추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2023 최신)

"무료 pdf 뷰어 다운로드 추천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2023 최신)" PDF(Portable Document Format)는 문서의 개방형 표준으로 ISO에서 유지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PDF문서에는 링크, 양식필드, 오디오, 비디오

foxcg.com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한글 hwp, 워드 doc 파일

"자기소개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한글 hwp, 워드 doc 파일" 취업 준비생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자기소개서’ 줄여서 '자소서'라고도 합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채용공고도 많지 않

foxcg.com

 

성경필사노트 무료 다운로드 아이패드 굿노트 손글씨연습 PDF

"성경필사노트 무료 다운로드 아이패드 굿노트 손글씨연습 PDF" 예수님을 믿는 사람으로 예수님을 닮고 따르는 방법중 성경 읽기와 성경필사가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입 후 성경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