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교노트 양식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예배시간에 설교를 듣는 것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단순히 설교를 듣고 흘려보내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그 말씀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메모로 정리하면 영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설교노트 양식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설교노트 양식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프린트하거나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설교노트 양식

시중에는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설교노트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개인의 취향에 맞춘 설교노트 양식을 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프린터로 출력하여 사용하거나, 아이패드등 태블릿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교노트 양식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시편 1:1~2)

 

 

"설교노트 양식 인쇄용 PDF 무료 다운로드"

 

반응형

 

 

 

설교노트 양식은 위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날짜와 장소, 설교자, 성경본문, 설교 제목을 기입할 수 있고, 주요 구절과 설교 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기도를 적는 공간을 두었습니다.

 

 

설교노트양식.pdf
0.04MB

 

 

설교노트 작성 요령

노트작성보다는 설교에 집중

노트작성 자체에 집중하기보다는 설교를 듣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대로 받아 적는 것이 아닌 중요 구절이나 단어를 빠르게 메모하여 다시 노트를 보았을 때 설교내용이 기억날 수 있도록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다시 정리하는 습관

아무리 잘 정리한 설교노트라도 다시 읽어보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다시 노트를 읽어보고 가능하다면 다시 내용을 정리하여 나만의 영적인 자산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교 내용을 가지고 기도하기

좋은 음식이라도 먹고 소화를 하지 못한다면 나에게 아무런 유익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설교도 내가 그 말씀대로 살고, 그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설교내용을 깊이 묵상하고 기도하면 그 말씀이 내 삶이 그대로 적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예배시간에 사용할 수 있는 설교노트 양식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내용수정이 필요하거나, 다른 양식이 필요하다면 댓글로 요청해 주시면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성경필사노트 무료 다운로드 아이패드 굿노트 손글씨연습 PDF

"성경필사노트 무료 다운로드 아이패드 굿노트 손글씨연습 PDF" 예수님을 믿는 사람으로 예수님을 닮고 따르는 방법중 성경 읽기와 성경필사가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입 후 성경

foxcg.com

 

주의 기도(주기도문) 영어 The Lord's Prayer 암송하기

"주의 기도(주기도문) 영어 The Lord's Prayer 암송하기" 주기도문은 예수님이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면서 가르치신 기도를 말 합니다. 마태복음 6장 9절~13절 에 있는 이 기도문은 가장

foxcg.com

 

한글 개역개정 성경 txt 파일, 침례표기/hwp 파일 다운로드

"한글 개역개정 성경 txt 파일, 침례표기/hwp 파일 다운로드" 우리나라의 한글 성경은 '개역개정판'과 '개역한글판'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존 개역한글판 성경의 저작권이 만료되면서 어려운 고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