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자 냉동 비용/과정 알아보기 - 난임부부 지원"

 

난자냉동은 여성의 난자를 채취한 후 동결하여 보존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동결된 난자는 임신이 가능한 시점에 해동한 후 체외수정을 통한 임신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난자 냉동 비용/과정 알아보기
난자 냉동 비용/과정 알아보기

 

최근에는 결혼 및 출산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건강한 여성들도 가임력을 보존하기 위해 난자 냉동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난자 냉동의 과정

과배란 유도

난자 생성 자극 호르몬 주사제를 생리를 시작하기 시작한 날짜의 2~3일 차부터 약 8일에서 10일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스스로 주사를 놓아 과배란을 유도합니다.

검사

주사를 사용하는 동안 1~2회 정도 과배란이 잘 되고 있는지 병원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습니다.

채취

난자채취는 수면마취 하에 시행되며 한 번에 10~15개의 난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냉동

채취한 난자를 급속 동결법으로 보관합니다. 10년 이상 보관했을 경우에도 90~95% 생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난자 냉동 비용/과정 알아보기"

 

반응형

 

 

난자 냉동의 부작용

난자를 채취하는 과정에서 바늘을 사용하므로 일반적인 출혈, 감염, 통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과배란주사는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월경전증후군’과 비슷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난자 개수 확인하기

사람마다 갖고 태어나는 난자 수는 다르며, 매일 수십 개에서 수백 개의 난자가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흔히 ‘난소 나이 검사’라고 불리는 ‘난소 예비능 검사(AMH)’는 남은 난자 개수를 추측하는 검사입니다.

 

난자 냉동 비용

난자냉동 비용은 사람마다, 또 사용하는 약제의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평균적으로 300~400만원 수준입니다.

매년 20~40만원의 보관료가 별도로 발생합니다.

서울시 난임부부 혜택

① 모든 난임부부 시술비 회당 최대 110만원 지급

② 난자냉동 비용 최대 200만원 지급 (30~40세 여성, 20대는 AMH 검사 결과 1.0 미만)

③ 35세 이상 고령 산모 검사비 최대 100만원 지급

④ 다태아 자녀안심보험 무료 가입

 

 

 

난자가 보관된 병원이 정전된다면?

많은 병원에서는 사고를 대비하기 위하여 2중・3중 비상전원, 자체 발전 설비 등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만일 난자를 보관한 병원이 폐업할 경우에는 본인의 허락을 받고 타 기관으로 이송될 수 있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난자 냉동, 언제 해야 할까?

난자 냉동은 임신 계획이 없는 여성이라도 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30대 중반이나 그 이전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난자의 질과 개수가 떨어지기 때문에 난자 냉동은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음식물 과민증 병원 검사 비용 실손(실비) 청구 가능 여부

"음식물 과민증 병원 검사 비용 실손(실비) 청구 가능 여부" 음식물 과민증 검사는 '지연성 알레르기 검사'라고도 하는데, 우리 몸은 개인별로 몸에 안전하지 않은 외부의 물질이 들어오면 과민

foxcg.com

 

진료기록 열람 및 사본발급 동의서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진료기록 열람 및 사본발급 동의서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의료법 시행규칙에 의하면 환자가 직접 병원에 방문할 수 없거나 지정하는 대리인에게 병원 진료기록의 열람 및 사본발급을 위임할

foxcg.com

 

스마일 라식수술 비용/가격 시술시간, 장점과 부작용

"스마일 라식수술 비용/가격 시술시간, 장점과 부작용" 스마일(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라식 수술은 최근 각광받는 시력교정 수술로 빠른 시술과 회복으로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수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