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채널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 후방영상 보는 방법

2018.02.15 00:45

"2채널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 후방영상 보는 방법"


요즘 자동차에 필수적으로 장착하는 제품은 내비게이션과 자동차용 블랙박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있을 때 가장 강력한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전방과 후방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동시에 녹화하는 2채널(2CH) 제품 장착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 카메라의 영상은 보통 1분단위로 마이크로 SD카드에 순차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용량이 16GB 이하로 작은 경우에는 사고발생시 되도록 1-2 시간이내에 메모리카드를 PC에 옮겨서 데이터를 백업 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그냥 방치할 경우 사고발생 영상이 다음데이터에 밀려서 삭제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파인드라이브 블랙박스 TANK S


PC에 옮긴 블랙박스 영상은 운행영상, 이벤트영상, 주차영상 등으로 각 폴더로 구분되어 저장됩니다. 차체에 충격이 가해진 영상은 이벤트 영상에 별도로 저장이되며, 주차시의 영상은 주차영상 폴더에 저장됩니다. 가벼운 접촉사고의 경우는 운행영상에서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차량 블랙박스 영상 저장용 마이크로(Micro) SD 카드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상을 확인할 수도 있지만,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서도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는 저장된 영상중 전방의 영상만 재생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2채널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 후방영상 보는 방법"

.



카카오TV 팟플레이어는 후방카메라의 후방영상을 확인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URL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32bit, 64bit 중 시스템이 지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영상 재생중에 우측하단의 '스트림 선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다른 채널을 선택하면 후방의 영상이 재생됩니다.

단축키 [ Alt + V ] 를 이용해도 됩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후방영상이 재생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용 메모리는 주기적으로 1개월에 한번 정도 포맷을 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수시로 저장과 삭제를 반복하기 때문에 메모리의 보증기간이 일주일정도로 짧아지기도 합니다.


1개정도 여분을 차량에 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팟플레이어를 통해 2채널 블랙박스의 후방영상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안전운행 하세요~~


[관련글]

윈도우 설치 버전별 ISO파일 다운 받는 방법 - MS정품

구라 제거기 다운로드 보안프로그램 한번에 삭제 Hoax Eliminator

CR2, CRW, NEF 파일 JPG 변환 프로그램 RawExtractor (구 QuicRaw) 다운로드

USB 복구 프로그램 / 하드디스크 복원 프로그램 Recuva 다운로드 및 설치

블랙박스/내비게이션 SD카드 포맷 공식 무료 프로그램

캐논 오디션캠 빅시아 미니 X (VIXIA mini X)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foxcg.com/574 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뭉탱이_

작성자 정보

Creative Goods - FoxCG.com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