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토리/IT기기정보

손지창 테슬라 모델X 급발진 사고로 LA에서 소송진행중

2017.01.01 23:23

"손지창 테슬라(Tesla) 모델X 급발진 사고로 LA에서 소송진행중"


1993년, 1994년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 걸어서 하늘까지 등으로 가수겸 탤런트 활동을 한 배우 손지창씨가 지난해 9월 10일 경에 LA자택에서 있었던 테슬라(Tesla) 모델X 자동차의 급발진 사고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했습니다.







1990년대 장동건, 김민종 등과 함께 활동하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겸 탤런트 손지창씨는 1일 페이스북을 통해 테슬라 모델X의 급발진 사고가 있었으며, 30일 소송을 시작했다고 알렸습니다.



"손지창 테슬라(Tesla) 모델X 급발진 사고로 LA에서 소송진행중"

.



지난 9월10일 저녁 8시에 일어난 일입니다.
저희 둘째 아들 경민이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와 차고 문이 열리는 것을 확인하고 차고로 진입하는 순간 웽 하는 굉음과 함께 차는 차고 벽을 뚫고 거실로 쳐 박혔습니다.
전 아들에게 괜찮냐고 물었고 문을 열고자 했지만 열리지 않아서 당황하고 있었는데 제 아들이 창문을 열고 내려서
저를 끌어내어 겨우 빠져 나올 수 있었습니다.
무슨 일이냐며 2층에서 내려온 큰 아들과 둘째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킨 후 911에 전화를 걸어 신고를 했습니다.
말로만 듣던 급발진...

사고가 나기 전, 한달 여 동안 이 차의 만족도는 최고였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을 해서 실제로 똑 같은 차를 구매한 사람이 있을 정도로...
하지만 사고 이후 이 회사의 태도를 보면서 정말 실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차의 결함을 찾기 보다는 저의 실수라고 뒤집어 씌우는 것도
모자라서 일주일 후에 조사를 하겠다고 온 사람은 차에 있다는 블랙박스에서 정보를 빼가면서 제가 보여 달라고 하니까
그럴 수 없다며 본사에 있는 누군가와 계속 통화를 하면서
제가 다가가면 오지 말라고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일관 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고 저는 변호사와
논의한 끝에 소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어제부터 기사가 올라 오기 시작했는데 제가 유명인임을 내세워 돈을 요구했다는 식의 답변을 내놓았더군요.
만약 벽이 나무가 아니라 콘크리트 였다면 저는 죽거나 크게
다쳤을 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제 옆에는 너무나도 사랑하는 아들이 있었는데
목숨을 담보로 그런 파렴치한 짓을 한 사람으로 매도를 하다니...

그들이 최고로 안전한 차라고 자부하는 Tesla X,
제 가족에게는 절대 잊지 못할 이름입니다.



함께 업로드한 사진을 보면 차고에서 거실을 향해 모델X가 벽을 뚫고 나가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보더라도 운전 부주의로 일어나기는 힘든 사고로 보여집니다.


이에 테슬라측 대변인은


테슬라 모델X의 운영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자사의 오토파일럿이나 크루즈컨트롤은 이번 사고와 무관하며, 분석된 데이터에 따르면 시속 6마일(mph)로 달리던 차가 갑자기 가속페달이 100% 개방된 상태로 기록되었고 이는 운전자의 잘못된 운전에 의해 발생한 사고로 보인다.


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듯 '유명인임을 내세워 금전을 요구', '블랙박스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숨김', '운전자 잘못으로 몰아감' 등의 이유를 들어 12월 30일 제조사인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후 소송진행 과정을 통해 잘잘못이 가려지기는 하겠지만 손지창씨의 말 대로라면 테슬라의 대응이 실망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테슬라 모델X의 국내 차량 인도 시기는 2017년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만큼 국내외 관심이 뜨거운 차량인데, 차량결함 여부가 투명하게 밝혀지기를 바랍니다.


[관련글]

테슬라 급속 충전소 국내 '슈퍼차저' 설치계획 발표

테슬라(Tesla) 향상된 오토파일럿 '테슬라 비전' 시연영상 공개

테슬라(Tesla) 보급형 자동차 모델 3(Model 3)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까?

테슬라(Tesla)의 SUV 모델X 살펴보기

쉐보레 볼트(VOLT), 가장 현실적인 전기자동차

자동차용 HUD(헤드업디스플레이) navdy 드디어 북미 출시!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309 입니다.



신고

작성자

Posted by 뭉탱이_

공유

태그

태그 , , , , , , , , , , , , , ,

댓글 2

    • 댓글 영역

      프로필 사진
      2017.01.02 00:26 신고

      네.. 그러게 말입니다.. 테슬라는 그 동안 안전에 대해 자부하던 기업인데.. 결과는 두고봐야겠지만 꽤 오랜 소송이 될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