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토리/IT기기정보

테슬라 급속 충전소 국내 '슈퍼차저' 설치계획 발표

2016.12.23 12:41

"테슬라 급속 충전소 국내 '슈퍼차저' 설치계획 발표"

테슬라(Teslr)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국내에 테슬라전용 급속충전소인 '슈퍼차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세계 최고 속도의 충전소
슈퍼차저는 Model S와 Model X를 몇 시간이 아닌 몇 십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무료 커넥터입니다.
슈퍼차저 스테이션은 장거리 여행중 정차를 최소화하도록 적재적소에 배치되며, 레스토랑, 쇼핑센터 및 WiFi 핫스팟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션에는 여러 대의 슈퍼차저가 있으므로 여러대의 차량이 이용시에도 빠르게 충전을 완료하고 다시 주행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Tesla 슈퍼차저는 30 분 충전으로 최대 270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합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


현재는 스타필드 하남에 완속충전기인 '데스티네이션 차저'가 설치되고 있으며, 국내 곳곳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가정용 완속 충전기 월커넥터(Wall Connector)


이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설치 예정 지역은 서울, 경기 지역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청도, 경상도 등 5곳이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 급속 충전 안전기준은 50kw급인데 슈퍼차저는 최대 120kw급 고전력으로 충전하기 때문에 국내 안전등급 인증여부에 따라 설치계획은 변경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급속 충전소 국내 '슈퍼차저' 설치계획 발표"

.


90kWh Model S 기준 약 40분 충전시 80%가량이 충전되며, 75분 충전시 100% 충전이 가능합니다. 10%에서 80%까지 충전은 빠르게 진행하고, 80%에서 100%까지 충전시에는 전류를 줄여서 충전하기 때문에 시간이 두배로 걸립니다.

'슈퍼차저'가 촘촘히 설치될 경우 사실상 유지비 없이 차량운행이 가능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769곳의 슈퍼차저 스테이션에 4,876대의 슈퍼차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까운일본의 경우는 '슈퍼차저'가 현재 12곳에 설치되었습니다.
센다이(4대), 쿠라(4대), 오사카(4대), 기후 하시(4대), 도쿄 - 오다이바(4대), 도쿄 - 마루 노우치(대행서비스), 도쿄 - 롯폰기(2대), 요코하마(4대), 하마 마츠(4대), 모리오카(6대), 고베(4대), 나가노(4대)


테슬라 모델S

'슈퍼차저'의 설치는 충전인프라를 구축하는 상당히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이번 '슈퍼차저' 발표는 국내 테슬라 자동차의 출시가 그만큼 임박했으며, 적극적인 국내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려주는것 같습니다.

하루속히 일본처럼 전국적인 충전인프라가 구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295 입니다.

신고

작성자

Posted by 뭉탱이_

공유

태그

태그 , , , , , , ,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