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는 대표적인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로 필수 프로그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학교에서 발표수업을 할 때에는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 이기도 합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

많은 곳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파일을 옮겨 스크린이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하여 프레젠테이션 발표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데, 파워포인트 PPT 파일 안에 글꼴을 포함하여 저장하면 내 PC가 아닌 다른 사람의 PC나 공용 PC에서 파일을 열어 발표할 때 디자인한 그대로 폰트 깨짐 없이 발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

 

-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PPT 파일을 저장하기 전에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사용된 글꼴을 PPT 파일 안에 함께 저장하므로 다른 PC에서 파일을 열어도 동일한 디자인의 슬라이드를 열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저장 옵션
파워포인트 저장 옵션

'파일' 메뉴를 선택한 후 하단의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파워포인트 옵션

'저장' 탭의 아랫쪽으로 이동하여 '파일의 글꼴 포함'에 체크를 하면 글꼴을 포함하여 PPT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글꼴 파일이 PPT 파일 안에 함께 저장되므로 파일 용량의 커지며, 로딩 속도도 마찬가지로 느려지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폰트 깨짐/글꼴 포함하여 저장하는 방법

 

반응형

 

 

 

 

- 파워포인트에 사용된 글꼴 확인

내용을 수정할 일이 많은 경우에는 파워포인트에 사용된 글꼴을 다른 PC에 설치 후 PPT 파일을 열어 편집하는 것이 더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요령입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정보
파워포인트 파일 정보

'파일' 메뉴의 '정보' 탭으로 이동한 후 우측의 '속성' 하단의 '고급 속성'을 선택하면 PPT 파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문서 속성 - 내용
파워포인트 문서 속성 - 내용

'내용' 탭으로 이동하면 사용한 글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꼴들을 복사하여 PPT 파일과 함께 저장한 후 대상 PC에 미리 글꼴을 설치하면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계속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사용된 글꼴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파워포인트용 목업디자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 다운로드

파워포인트용 목업디자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 다운로드 MS 파워포인트용 목업디자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을 소개 합니다. MS Office 제품 중 Powerpoint 제품에 설치되는 플러그인 형

foxcg.com

 

간단한 PNG 이미지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효과주기

간단한 PNG 이미지를 이용한 파워포인트 효과주기 오랜만의 포스팅 입니다.. ^^ 오늘은 포토샵에서 편집한 간단한 PNG이미지를 통한 파워포인트 효과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와같은 투명

foxcg.com

 

네이버 양식 - 이력서양식, 견적서양식등 다양한 서식 제공

"네이버 양식 - 이력서양식, 견적서양식등 다양한 서식 제공" 네이버는 '한글한글아름답게'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한글폰트와 한글간판지원등 우리 한글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

foxcg.com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무료 사이트 10개 추천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무료 사이트 10개 추천" 시각적으로 매젹적인 파워포인트 PPT 디자인을 하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래에 '파워포인트 PPT 템플릿 무료 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