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렐드로우(CorelDRAW) 에서 테두리가 둥근(귀돌이) 사각형 원하는 사이즈로 그리기"

 


CorelDRAW X4 이하버젼에서는 둥근사각형 디자인을 할 때, 곡률이 사이즈에 따라 찌그러져서 디자인하기가 여러모로 불편하죠..

 

코렐드로우(CorelDRAW) 에서 테두리가 둥근(귀돌이) 사각형 원하는 사이즈로 그리기
코렐드로우(CorelDRAW) 에서 테두리가 둥근(귀돌이) 사각형 원하는 사이즈로 그리기

 

 

먼저, 둥근사각형의 모양을 먼저 살펴볼까요..?

 

위 그림에서와 같이 사각형에서 모서리 부분을 일정한 곡률로 그려줘서 모서리부분을 부드럽게 해 주는 도형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 바로 톰슨형스티커(도무송스티커) 인데요. 별도의 다각형모양 칼을 제작해서 인쇄된 스티커를 반칼(인쇄지에만 칼집이 들어가고, 이형지에는 칼집이 들어가지 않는가공. 이형지까지 가공될 경우는 완칼 이라고 합니다.) 톰슨가공해서 다각형의 모양대로 뜯어지는 스티커 입니다.

 

먼저 둥근사각형 그리는 순서를 설명드리죠..

 

 

 

 

좌측의 도구모음에서 사각형도구(F6)을 선택하고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도구모음에서 모양도구(F10) 선택 후 모서리에서 점을 드래그 하면 모서리의 곡률이 변하면서 둥근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CorelDRAW X5 이상에서는 아래와같이 곡률편집용 도구가 추가되어 손쉽게 둥근사각형의 곡률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 조절도구에서 수치를 조정해서 손쉽게 곡률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둥근사각형의 사이즈를 조절하면 X4 이전버젼은 위와같이 둥근사각형의 곡률도 변하여 찌그러지는 모양이 되어 둥근사각형 편집이 불편해 집니다.

 

 

 

"코렐드로우(CorelDRAW) 에서 테두리가 둥근(귀돌이) 사각형 원하는 사이즈로 그리기"

 

반응형

 

 

 

X4 이전 버젼에서 손쉽게 둥근사각형모양을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 해 드립니다.


먼저, 사각형을 그립니다.


사각형을 사이즈를 상단의 '등록정보 표시줄'에서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합니다.



상단 '등록정보표시줄'에서 개체에 맞추기를 활성화 합니다.



이제, 다시 사각형도구(F6)를 이용해 방금그린 사각형위에 동일한 사이즈의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개체에 맞추기가 활성화 되어 있으므로 마우스만으로도 동일한 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 그려준 사각형의 곡률을 수정하면, 사방의 곡률이 동일한 둥근사각형이 만들어집니다.

 

 

 

 

[관련 글]

 

코렐드로우 2022 다운로드 및 설치 CorelDRAW Technical Suite

"코렐드로우 2022 다운로드 및 설치 CorelDRAW Technical Suite" 코렐드로우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대표적인 그래픽 및 레이아웃 디자인 툴입니다. 좀 더 전문가를 위한 기능이 많아 마니아층

foxcg.com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를 간편하게 3DP Chip Lite 다운로드 및 사용법

"컴퓨터 드라이버 설치를 간편하게 3DP Chip Lite 다운로드 및 사용법" PC를 포맷 하거나 새로구입, 업그레이드 등을 했을 경우에 OS설치 후 가장 먼저 하는 작업이 드라이버 설치 입니다. 윈도우 10

foxcg.com

 

CorelDRAW VBA 매크를 이용한 재단선 그리기 다운로드

CorelDRAW VBA 매크를 이용한 재단선 그리기 다운로드 지난번 [맞춰찍기 색상] 이야기에서 코렐드로우는 '등록색상'이라는 이름으로 Adobe의 맞춰찍기 색상을 대신한다고 했습니다. 간단한 명함 디자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