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안 아산 속기사 녹취, 공증, 회의록 작성 - 광일속기사"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일반적인 증거자료를 취득하기 위해 녹취를 하거나 녹음자료를 문서화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전만자격을 갖춘 속기사 사무소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공증절차 없이 자료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회 청문회 등 방송을 TV를 통해 시청하다 보면 중앙에서 모든 과정을 기록하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속기사 분들인데요. 모든 발언내용과 진행되는 내용을 그대로 ㅌ이핑 해서 문서화 하여 보관하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키보드는 2벌식 자판으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키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아주 빠르게 타이핑 하는 분들이 400~500타 수준으로 그리 빠른속도를 내기 어려운 구조 입니다. 특히 장시간 타이핑을 할 경우 쉽게 피조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속기용 키보드는 조금 특이한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성, 중성, 종성을 한번에 피아노 건반 누르듯 동시에 눌러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국회 속기사의 경우 평균이 1200타 최대가 1600타정도를 유지할 만큼 일반적인 2벌식 키보드에 비해 월등히 빠른속도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 편안하게 입력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입력을 하여도 쉽게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충남 천안에 위치하고 있는 '광일속기사무소'는 수년간의 누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속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법원 제출용 서류의 작성에는 속기를 통해 증거채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의록이란?

회의록이란 각 기관 및 기업 등 회의가 이루어지는 장소에서 진행되는 모든 내용을 작성하여 보관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기업의 중요한 의사결정과 정책집행 과정을 기록공시함으로 이사회에 대한 책임있는 경영을 요구하고, 기업경영의 투명성 재고를 위해 회의록 작성이나 회의 내용에 대한 녹취를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회의록을 작성함으로써 정책결정의 책임소재가 명확하게 되고, 그 과정과 결론이 투명하게 되어 집행기관과 참석자 간의 신뢰도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특히 재건축, 재개발지역조합 총회록은 모든 조합원들과 시행자 간의 회의내용을 녹취하고 회의록을 작성함으로써 사업집행부의 조합원과의 신뢰도가 형성되어 사업목적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게 되고 사업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는 자료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천안 아산 속기사 녹취, 공증, 회의록 작성 - 광일속기사"

.



2. 녹취공증이란?

어떤 사건에 있어서 그 상황을 재현할 수 있도록 으성녹음이나 비디오 촬영 등의 방법으로 기록하여 둔 것을 경찰, 검찰, 법원 등 수사기관이나 사법기관에서 녹취물 증거로 제시하고자 할 때 녹음된 결과물을 직접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녹음된 내용을 문서화하여 제출해야만 하는데 그 문서를 녹취록 이라고 합니다.


녹취록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속기사에 의하여 작성되어야 드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속기사는 의뢰인이 녹음한 내용과 녹취록의 내용이 일치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녹취록 작성 후 공증을 받지 않아도 속기사무소의 직인과 속기사의 날인이 있으면 그 자체로서 공증의 효력이 생겨 증거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녹취가 필요한 경우

- 구두계약(채권, 채무에 대한 차용증, 공사계약, 물품계약 등)으로 인하여 증거가 없을 때

- 명예훼손, 협박, 뇌물수수 등 서류근거가 불가능할 때

- 목격자 증언 시 증인의 증인 불출석이나 확인서 불응 시

- 상대방의 거짓말로 피해가 우려될 때

- 이혼소송 시 증거불충분인 경우

- 구두유언 시행

- 기타 사건발생 시 말로만 나타나는 증거일 때




3. 접수철차


4. 온라인문의


http://www.광일속기사무소.kr/online/onlinebd01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72-42

(대전지방검찰청 바로앞위치)



오늘은 녹음한 데이터를 문서화 할 수 있는 속기서비스 전문업체 '광일속기사무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영등포 소고기 무한리필 밤새먹소 회식/모임 장소 추천

용인 죽전 실내낚시터 단대 앞 아빠붕어 낚시카페

민원서류 인터넷 발급시 '프린터의 상태를 확인 하십시오' 오류 조치방법

계좌통합관리서비스 - 휴면계좌 통합조회, 잔액조회

강남청소대행업체 합리적인 가격의 단림서비스

KB국민은행 유료 SMS 문자알림 해지방법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492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