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6 ADAS"


최근 출시되는 고급기종의 차량은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차선이탈을 감지하여 졸음운전을 예뱡하거나 앞차와의 추돌을 예상하여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등의 첨단기능은 매우 고가의 옵션을 장착해야 누릴 수 있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파인뷰 X2000 은 이러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앞차 출발 알림


신호대기 등 앞차와의 가까운 거리에서 정차중에 앞차가 움직이는 것이 감지될 경우 소리와 함께 LCD화면에 이미지를 통해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호대기중 한눈을 팔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등 전방은 주시하지 않은 경우 신호가 바뀌면 뒷차로 부터 경적이 들리면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가끔 있었는데, 조수석의 동행자 처럼 앞차의 출발을 소리로 알려주어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6 ADAS"


.




전방추돌경보 / 도심형 전방추돌 경보


시속 10Km/h 이상의 속도로 운행중에 앞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지게 되면 마찬가지로 경고음과 LCD화면에 주의 화면에 떠서 앞차와의 추돌을 예방해 주는 기능 입니다.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가속중에 미리 경고를 해 주어 추돌을 사전에 예방해 주는 유용한 안전 시스템 입니다.




차선이탈 경보


시속 60Km/h 이상 고속으로 주행시 차선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차선을 이탈하게 되면 경고음과 LCD화면에 그래픽을 통해 이탈한 차선 표시를 해 줍니다.


고속도로 등에서 졸음운전 등으로 자신도 모르게 차선을 넘어가는 경우 운전자에게 주의를 상기시켜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 시스템 입니다.



물론 고가의 첨단장비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주지는 않지만, 단순히 블랙박스 설치만으로 앞차출발 알림, 전방추돌경보, 차선이탈경보 등 ADAS 시스템을 가질 수 있습니다.


ADAS 기능은 GPS 모듈이 설치되어야 하는데, GPS 모듈이 없을 경우에는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GPS정보를 이용하여 별도의 외장 GPS 없이도 ADAS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순간의 방심이 돌이킬 수 없는 대형사고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파인뷰 X2000의 ADAS 기능은 이미지 처리 기술을 통하여 운전자의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DAS 기능으로 조수석에 든든한 친구가 운전을 도와주는 것 처럼 한결 운전이 편안해 지는 기분입니다.. 


이 포스팅은 업체로 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1 개봉기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2 장착기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3 QHD 화질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4 자동업데이트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5 스마트폰 연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체크 및 차량별 타이어 적정 공기압 확인

고프로 히어로6 액션캠 짐벌 - 지윤텍 EVO 2

스무스4 전량 리콜? 유쾌한생각 예약판매 물량 배송 5월중으로는 불가

2채널 블랙박스 후방카메라, 후방영상 분리 저장 방법

2채널 블랙박스 후방 카메라, 후방영상 보는 방법

블랙박스/내비게이션 SD카드 포맷 공식 무료 프로그램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64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