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평두물머리 모두체험학습 도자체험 후기




'모두체험학습'에서 진행하는 도자체험(도자기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대표적으로 양평에 가볼만한 곳으로 두물머리와 옆의 세미원이 있죠.. 직접 흙을 만지면서 '코일링 기법'으로 도자기를 만들고, 직접 물레체험을 해 볼 수 있으며, 초벌구이가 된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자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코일링 기법

'가래 성형' 이라고도 하며, 손으로 점토를 둥글고 길게 말아서 포개고 합쳐서 도자기를 창작하는 과정.



[참고사진] 코일링 기법으로 제작된 도자기


양평두물머리 모두체험학습 도자체험장은 두물머리 입구를 지나 맨끝 두물머리 느티나무 주차장(유료 : 종일주차 - 2,000원)에 주차를 하고 두물머리 느티나무 쪽을 지나 약 20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약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미지가 확대 됩니다.)




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779-2 입니다.




입구에 '도자체험'을 알리는 베너가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 관계상 초벌구이 된 도자기에 그림그리기 체험을 진행 하였습니다.




포셀린 페인팅이라고 하는데요. 약 600℃ 온도로 구워진 초벌도자기에 돌가루로 된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유약을 바른 후 다시 약 1200℃로 가마에서 구우면 작품이 안성된다고 합니다.




각 돌가루는 보이는 색과 약간 다르게 구워지면 위의 설명과 같은 색상을 띄게 된다고 합니다. 각 돌가루가 서로 섞이지 않게 붓을 따로 꼽아두었습니다.




주의사항을 열심히 집중해서 듣고 있네요.. ^^

.



초벌구이가 된 도자기는 머그컵, 접시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 언니들은 접시를 골랐고요.. [ 체험비 \12,000 ]




5살 동생은 머그컵을 골랐습니다. [ 체험비 \11,000 ]








상당히 신중하게 그림그리기에 집중하는군요.. ^^




그림그리기를 마칠 때 까지 기다리는 동안 전사지에 출력한 이미지를 고온과 압력으로 전사인쇄 하는 '승화전사' 방법으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머그컵에 즉석에서 인쇄 했습니다. 도자기에 그린 그림은 유약을 묻히고, 재벌구이까지 하는 작업이 필요하므로 나중에 택배를 통해 완성품을 받을 수 있지만, 승화전사는 즉석에서 제작이 가능하니 기다릴 필요가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사진을 찍어서 즉석에서 머그컵이 제작 되었습니다.. ^^





바로 옆에 'Cafe 한스 다방'과 '한스 Food'가 있어서 어른들은 기다리는 동안 음료를 마시며 기다릴 수 있습니다.






드디어 작품이 완성 되었습니다. 30℃가 훌쩍 넘는 무더운 날씨였는데도 개성을 살려 잘 마무리 했군요.. ^^


(추후 완성작은 이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물머리연꽃축제인 '세미원 연꽃문화제 2016'은 2016. 06. 25(토) ~ 2016. 07. 31(일) 까지여서 아쉽긴 했습니다.

하지만, 연잎들 사이로 연꽃이 한두송이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밤에 보는 세미원(야간개장)' 이 6월 25일(토)부터 10월 31일(월)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무더운 날씨를 피해 야간에 찾는것도 좋겠습니다.


단체 예약이나,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모두체험학습.com

전화번호 - 1544-7470 / 010-2075-4505

E-mail - lovekid5066@hanmail.net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