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무료 '티맵(T map)' 내비게이션 설치하기


SK텔레콤이 '티맵(T map)' 내비게이션 앱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 티맵은 SK텔레콤 이용자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배포 개시된 티맵은 SK텔레콤과 KT, LG U+ 등 3사 이통사, 알뜰폰 가입자가 모두 쓸 수 있도록 준비됐습니다.


아이폰(iOS)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T map for All"입을 설치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바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t-map-for-all/id431589174?mt=8



아래는 앱스토어의 설명 입니다.


[T map 소개]

T map은 1,800만 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내비게이션으로, 1,800만 사용자가 만들어내는 1분 단위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의 "최적 경로"와 내비게이션 기반의 "운전습관"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T map의 주요 기능]

▶ 1,800만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실시간 교통정보의 최적 길안내

- 1분 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T map만의 실시간 교통정보 빅데이터와

- 14년 간의 노하우로 시간/거리/요금과 운전 경험을 고려한 최적의 경로안내를 제공합니다.

▶ 실시간 지도로 최신 정보의 길안내 

-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3D 스트리밍 지도로 언제나 실제의 도로와 가장 가까운 길안내를 제공합니다. 

- 기존 대비 2.2배의 지도 용량, 1.2배 많은 장소 정보, 3.5배 높은 프레임(FPS)으로 풍부한 정보를 부드럽고 아름다운 화면으로 제공합니다. 

-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WiFi이용을 권장합니다.)

▶ 운전습관 분석 

- 세계 최초 내비게이션을 통한 운전습관 분석을 제공하여, 안전운전, 경제운전을 도와줍니다. 

- 주행이력을 기반으로 운전습관을 분석하고, 안전운전 결과에 따라 보험할인을 제공합니다. 

▶ 주행 중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 운전 중 원 터치로 편리하게 내 주변의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행 시작 전 전체 경로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편의 기능과 효율적 배터리 사용 

- 내가 가는 경로 내에 있는 주유소를 경유지로 손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성능 최적화를 통해 더 자세하고 부드러운 지도를 제공하면서도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티맵"을 검색합니다.

[받기] 버튼을 눌러 티맵을 다운 받습니다.




티맵을 실행하자 환영화면이 뜨는군요..

아이디나 전화번호 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iPhone) 번호를 입력 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한 SMS 가 발송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인증은 완료 됩니다. 무료로 풀려서 KT 사용자인 저도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맨 아래 [ T map 시작하기 ] 버튼을 누르면 티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나 다른 운전에 방해되는 부분이 없는 깔끔한 네비게이션 화면이 나타나는군요

3D 블럭으로 건물이 그려지는군요..



실시간 교통정보와 업그레이드의 편리성으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운전중 전화가 울리거나 튼튼하지 못한 거치대를 장착하면 운전중에 스마트폰이 떨어지는 문제, 충전케이블의 거추장스러움 등이 단점일 수 는 있습니다. '김기사'를 인수한 '카카오네비'와 '티맵'이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시장을 두고 경쟁하겠네요.


네이게이션의 전확성으로 정평이 나서 두터운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으며, 그로인해 빅데이터를 구축한 티맵이 타 이동통신사 고객들에게 까지 무료로 공개되어 상당히 반갑네요.. ^^


이번에 구글지도 반출문제로 시끄러운데, 구글지도가 반출된다면 과연 티맵 등 국산 네비게이션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도 기대 됩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