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듀얼 유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9월부터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이심(eSIM) 서비스는 물리 USIM 카드와 스마트폰 보드에 내장된 이심(eSIM)이 더해진 듀얼심 이 서비스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듀얼유심 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아이폰 듀얼유심 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듀얼심 기능은 하나의 기기로 마치 2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듯 2가지 통신사에 가입하여 2개의 다른 번호로 메인 번호와 업무용 번호 등을 구분하여 사생활을 보호하고 공과 사를 구분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입니다.

 

실제로 개인용 스마트폰과 업무용 스마트폰 2대를 휴대하는 분들을 심심치않게 만날 수 있었는데, 이러한 불편 없이 1대의 기기로 2개의 번호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듀얼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eSIM 서비스에 가입한 분들은 듀얼심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바로 피부에 와 닿지는 않을 것입니다. 새로 만든 업무용 번호를 알려야 하고, 사생활 분리를 위해 카카오톡 등 메신저 서비스를 분리해야 체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안드로이드는 가능 아이폰은 불가능

결론부터 얘기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OS가 '듀얼 메신저' 서비스를 지원하여 하나의 기기에 동일한 앱을 1개 이상 설치할수 있도록 지원하여 '카카오톡'을 2개 설치한 후 각각 다른 번호로 로그인하여 2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하듯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운영체제인 iOS 정책으로 동잃한 앱이 하나의 기기에 2개 이상 별도로 설치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어서 2개의 계정으로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듀얼메신저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의 듀얼메신저 기능

 

과연 OS 때문에 다중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일까?

카카오측은 'iOS 정책이 변경될 경우 서비스가 지원 가능하다'라는 의견이지만, 애플이 동일한 앱을 2개 이상 설치하는 것을 지원해줄 리도 없고 그렇게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텔레그램은 다중계정 사용이 가능

동일한 메신저앱인 '텔레그램'은 2개 이상의 계정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텔레그램의 계정 추가 기능
텔레그램의 계정 추가 기능

앱 자체에서 계정추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상 없이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G-mail 앱도 2개 이상의 계정을 등록하고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듀얼 메신저'는 그야말로 '꼼수'일 뿐 정상적인 앱 사용 방식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아이폰 듀얼유심 이심(eSIM) 카카오톡 2개 설치는?"

 

반응형

 

 

iOS 정책 때문이라면 왜 카카오톡 PC 버전은?

카카오톡이 다중 계정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단순히 iOS의 정책 때문이라면 왜 PC용 카카오톡은 다중 계정을 사용할 수 없을까요? PC용 카카오톡을 보면 계정을 2개 이상 사용할 수 없고 로그아웃을 한 뒤에 새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PC용 텔레그램도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2개 이상의 계정을 등록하고 사용하는것은 가능한 상황입니다.

 

eSIM이 등록된 아이폰
eSIM이 등록된 아이폰

 

듀얼 유심 지원은 카카오 측의 의지 문제가 아닐는지

카카오톡이 다중 계정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eSIM 기능은 반쪽짜리 기능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문자메시지보다 카카오톡을 더 많이 사용하고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앱으로 여겨지는 상황에서 듀얼 유심에 대한 대응이 늦어진다면 하루아침에 고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도 있다는 것을 우리는 '네이트온'을 통해 배웠습니다.

 

아무쪼록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카카오톡'이 지혜로운 선택을 하기를 바랍니다.

 

 

[관련 글]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 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 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아이폰에 이어 갤럭시에서도 e심(eSIM) 사용 가능 티플러스 알뜰폰 eSIM 요금제" 갤럭시 Z 폴드4, 갤럭시 Z 플립4의 발표와 함께 국내에서도 eSIM을 사용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foxcg.com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Windows, macOS 최신 Ver. 3.4.1.3152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Windows, macOS 최신 Ver. 3.4.1.3152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Windows, macOS 최신 Ver. 3.4.1.3152" 무료로 즐기는 대한민국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은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업무중에 스마

foxcg.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취소하는 방법, 알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인들에게 가벼운 선물을 하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생일이나 축하할 일이 있을 경우, 감사인사를 할 경우 케이크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