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수방진 아이폰 7(iPhone 7) 침수 피해는 보증 대상에서 제외"


IP등급이란 International Protection Marking 을 뜻하며 IEC 표준 60529 에서 정의하고 있으며, 분진과 수분에 대한 보호등급을 의미하는데 두자리 코드로 되어 있습니다. (ex. IP66 )

각각의 자리수에는 의미가 있으며 숫자가 높을 수록 안전함을 의미합니다.


 

IP등급표

[출처 : https://news.samsung.com/kr/b2Bei ]

"방수방진 아이폰 7(iPhone 7) 침수 피해는 보증 대상에서 제외"


애플 아이폰 7 (iPhone 7)은 IP67 등급이고, 갤럭시 노트 7은 한 단계 높은 IP68 등급 입니다.

.

애플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침수로 인한 기기 손상은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IP67, IP68 등 높은숫자가 높은단계의 방수성능을 지원하지만, 물 분사 등 IP65 성능까지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동시에 등급을 지원할 경우에는 "이 제품은 IP65등급과 IP67등급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표기합니다.  ( IP65/IP67 로 표기)
따라서, IP67, IP68만 써져있으면, IP65, IP66과 같은 등급을 받지 않은 것 입니다.



아이폰 7 (iPhone 7)과 갤럭시 노트 7 모두 강한 수압의 수돗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내부로 수분이 스며드는 일에 대해서는 A/S 수리보증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빗물에 젖는다거나, 실수로 욕조에 빠뜨리는 정도면 몰라도 강한수압일 때는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www.foxcg.com/188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