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 다운로드"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는 VideoLAN 라는 비영리 기관에서 개발한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오픈소스로 개발되어 완전 무료이며, 다양한 OS 및 미디어를 지원하는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수많은 오디오 및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며, DVD 및 비디오 CD, 각종 스트리밍 미디어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macOS, 리눅스, 윈도우폰,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여 플렛폼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점 또한 매력적입니다.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를 설치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https://www.videolan.org/vlc/#download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VLC'버튼의 ▼ 부분을 선택하면 O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4bit 윈도우를 사용하신다면 64bit를 추천드립니다.




설치파일이 다운되고 바로 '열기'버튼을 선택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한국어 지원도 완벽합니다.. ^^








위의 과정을 거쳐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추천 -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 다운로드"


.




처음 실행하면 네트워크 접근 정책을 묻고 '계속'버튼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단축키가 일반적인 'Enter' 키가 아닌 'F' 키로 되어 있습니다.

단축키를 'Enter'로 바꿔 보겠습니다.


도구 - 환경설정 (Ctrl + P) 로 이동합니다.




'단축키'탭에서 '전체화면'의 기존 단축키 'f'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키보드의 'Enter'키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단축키가 'Enter'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당하기' 버튼을 눌러 단축키를 할당해 줍니다.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이제,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 처럼 'Enter'키로 전체화면 크기로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OS와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VLC 미디어 플레이어(VLC media player)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동영상과는 좀 거리가 있는 도로 안전 삼각콘 모양이라 생소하지만, 귀찮은 광고나 돈을 지불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


[관련글]

카카오TV 방송 알리미 윈도우 시작할 때 알람 팝업이 뜨지 않게 하는 방법

DVD 영상 파일 추출 무료 프로그램 - Free DVD to AVI Converter

녹스 앱플레이어 RH-01 오류 해결하는 방법 - 구글플레이 오류

무료 CD 굽기 프로그램 CD Burner XP 다운로드 쉽고 편한 CD 버너

최고의 토렌트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µTorrent(uTorrent) 다운로드

유튜브 접속 장애 동영상 재생 등 문제발생 - 유튜브 오류 에러

아이튠즈(iTunes) 없이 아이폰에 음악넣기 - 카피트랜스 매니저

자동업데이트 Q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2000 리뷰 - #3 QHD 화질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75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