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롭박스(Dropbo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


드롭박스(Dropbox)는 파일 동기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웹 기반의 파일 공유 서비스입니다. 윈도우/맥/안드로이드/iOS 등 OS 구분이 없이 자유롭게 파일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효과적인 서비스 입니다.



2007년 6월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무료서비스와 대용량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양한 OS 지원과 빠른 속도, 백업서비스 등 타사에서 따라올 수 없는 방대한 서비스로 많은 이용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은 2GB 정도 무료용량을 이용할 수 있는데, 내 컴퓨터의 드라이브 처럼 마운트되어 실시간으로 편집하고, 저장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다운로드는 아래 URL을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dropbox.com/install




화면 우측상단의 '다운로드'메뉴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드롭박스 런처를 PC에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iOS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혹시나 예기치못한 문제로 인해 위의 URL을통해 설치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을 아래의 URL을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download.cnet.com/Dropbox/3000-18500_4-10903856.html


2018년 9월 현재 56.4.94 버전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 옆에 드롭박스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클릭하면 최근 변경된 파일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우측상단의 톱니 아이콘을 클릭하여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대역폭'탭으로 이동하면 업로드속도 제한을 풀 수 있습니다.

수시로 수정되는 파일이 클라우드로 빠른속도로 업로드 될 수 있도록

업로드속도 제한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롭박스(Dropbo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

.



특히, 우리나라처럼 인터넷 속도가 빠른 환경에서는 속도제한이 의미가 없죠..




비즈니스용 그룹계정의 경우는 로컬 하드디스크에 자리를 차지하지 않는 온라인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빠른 편집을 위해서는 위와 같이 '로컬'로 선택을 하고, 드롭박스(Dropbox) 폴더위치를

여유있는 하드디스크쪽으로 선택을 하시면 이후 좀 더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의 탐색기를 확인하면 위와 같이 별도의 디스크처럼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요금제의 경우는 개인용 저장공간과, 협업용 공동 저장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개인의 중요파일도 안전하게 저장/관리가 가능합니다.




탐색기 뿐 아니라 웹에서도 편리하게 파일을 관리하고, 공유가 가능합니다.


특히, 대용량의 파일을 외부에 공유할 때, 업로드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경로 전달만으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아래아 한글 PDF 변환 저장 방법 - 자체 저장방법

네이버 키보드 앱 스마트보드 스마트폰 한글 입력을 더욱 편리하게

순간적인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전원 꺼짐이 그 원인

아크로뱃 DC를 이용한 PDF파일 편집 - 글꼴 아웃라인하기

PDF 파일 보안 비밀번호 해제 방법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원드라이브 제거

구로구 현수막공장에서 디자인/제작과정을 구경했습니다.

코렐드로우(CorelDRAW)를 이용해 비트맵 이미지 벡터로 바꾸기

인디자인에서 PDF 저장시 한번에 폰트 아웃라인 하기

파워포인트용 목업디자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Mockup) 다운로드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s://foxcg.com/636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