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승리호 꽃님이 아역이 빛나는 한국형 우주 SF 영화"

 

설 연휴 볼만한 가족영화로 추천하고 싶은 우리나라 최초의 우주 SF영화 '승리호(Space Sweepers)' 넷플릭스에서 개봉하여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조성희 감독이 만들어낸 우리나라 스타일의 SF 영화 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영화 승리호

 

계속되는 환경오염으로 지구에는 더 이상 사람이 살 수 없는 시대가 되어 상위 5% 사람만 UTS라는 기업이 세운 우주의 거주공간에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으며 하층 계층은 인공위성 잔해 등을 수거하는 우주 청소부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시대를 그리고 있습니다.

 

당초 2020년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었지만, 코로나 사태 등으로 2021년 2월 5일 극장이 아닌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강남역에 설치되었던 '승리호' 홍보 광고물

넷플릭스는 승리호 개봉 이전에 강남역에 우주선 모양의 홍보물을 설치하여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승리호 영화 포스터

 

우주에서 펼쳐지는 모험과 전쟁을 주요 소재로 삼은 SF 장르를 얘기하는 스페이스 오페라(Space Opera)에 속하는 영화로 우주, 지구의 환경문제와 거대 기업의 탐욕 상위 층과 대부분의 하위 계층 간의 삶을 그리며 그 속에 우리나라 특유의 인간애를 다루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승리호 꽃님이 아역이 빛나는 한국형 우주 SF 영화


 

.

 

 

꽃님이(박예린)는 인간 로봇형 폭탄으로 알려진 '도로시'였지만, 로봇이 아닌 인간으로 알려지고 놀라운 능력을 가진 순진한 어린아이로 영화의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송중기(태호), 장선장(김태리)의 연기 변신도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마블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평도 있지만 그만큼 CG나 완성도가 할리우드의 SF영화와 견줄만한 수작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세계 넷플릭스 인기순위 5위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속편이 기대된다고 하니 조만간 세계관을 넓혀 속편이 제작되어 지기를 희망합니다.. ^^

 

12세 관람가로 온 가족이 연휴에 함께 즐길만한 넷플릭스 영화로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

넷플릭스 영화 추천 주말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감동 영화

넷플릭스 apk 다운로드 받기 파일 링크 / 구버전 apk 다운로드

영화 남한산성 관람기 인조 삼전도 굴욕 - 정의로운 전쟁, 비겁한 평화

a시네마체 다운 영화 자막 폰트 추천 - a시네마L / a시네마M / a시네마B 다운로드

영화 '인천상륙작전' Operation Chromite, 2016

'신카이 마코토'신작 너의 이름은.(君の名は。) 1월 4일 개봉

넷플릭스 속도측정 fast.com 스트리밍 화질 선택하기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