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PC버전 다운로드 및 다크모드 설정"

 

많은 사람들이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PC 앞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이동 중에는 스마트폰에 시선이 고정되어 각종 인터넷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러기에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웹 브라우저의 선택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PC버전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PC버전 다운로드 및 기본 설정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터넷 서비스 점유율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터넷 서비스 점유율은 어떻게 될까요? 웹 브라우저를 열면 가장 첫 화면에 뜨는 것이 바로 검색사이트 즉, 포털 서비스 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2022년 포털사이트 점유율 (출처: 비즈스프링)
우리나라 2022년 포털사이트 점유율 (출처: 비즈스프링)

한때는 90%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던 네이버가 60% 정도로 점유율이 하락했지만, 아직도 2위인 구글에 비해 2배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건제함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최적화된 인터넷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2016년 12월 1일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고, 2017년 10월 16일 웨일 브라우저가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18년 4월에 모바일용 버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 등록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의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베타 버전부터 상당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각종 유용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구글 크롬 못지않은 편리함과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구글 크롬
Chrome
애플 사파리
Safari
MS 엣지
Edge
파이어폭스
Firefox
삼성 인터넷 오페라
Opera
점유율(%) 65.87% 18.61% 4.13% 3.26% 2.87% 2.11%

2022년 6월 기준 전세계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구글의 크롬이 거의 세계 표준처럼 65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애플의 사파리는 macOS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Windows 설치할 때 기본 설치되어 있는 MS의 엣지 브라우저도 '구글 크롬을 다운로드하기 위한 브라우저'정도로 인식될 만큼 처참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PC버전 다운로드 및 다크모드 설정"

 

반응형

 

 

 

삼성 인터넷이 3% 가까운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의외인데, 아마도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탑재된 브라우저이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네이버 웨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hale.naver.com/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네이버 웨일은 Windows 32bit / 64 bit / ARM 및 macOS, Linux, Android, iOS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네이버 웨일브라우저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 내장되어 있는 캡쳐 기능

네이버 웨일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캡처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웹서핑 중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여 캡처하거나 긴 웹페이지를 클릭 한 번으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호환성

구글 크롬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대로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용 '웨일 스토어'에 네이버 웨일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 기존 브라우저의 설정을 그대로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의 북마크 홈페이지 등 설정을 그대로 옮겨와서 브라우저 변경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듀얼탭과 사이드바

듀얼 탭 기능은 화면을 분할하여 마치 듀얼모니터 처럼 2개의 사이트를 양쪽으로 브라우징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기존 창에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창에서 기존 콘텐츠와 새로운 내용을 비교하면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이드바는 마치 스마트폰처럼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즈의 창이 떠서 모바일 환경에서 화면 UI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웨일 유용한 다크모드 설정

네이버 웨일의 설정은 구글 크롬과 상당히 유사하여 이질감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모양 탭에 보면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웨일 브라우저 화면이 어둡게 변경되어 눈이 편하게 웹 브라우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관련 글]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페이지의 글꼴(폰트) 확인하는 방법 -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웹서핑 중에 원하는 글꼴이 있을 경우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용 확장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글꼴 찾기

foxcg.com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다운로드 안됨 해결)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다운로드 안됨 해결)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다운로드 안됨 해결)" 오늘은 '인터넷 = 익스플로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chrome)을 소개 해 드립니다. C

foxcg.com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 할 때 스피커 볼륨이 조절될 때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 할 때 스피커 볼륨이 조절될 때

"마우스 휠 고장 스크롤할 때 스피커 볼륨이 조절될 때" 마우스는 컴퓨터의 대표적인 입력장치로 센서를 통해 2차원 위치를 인식하여 컴퓨터로 전달하는 장치입니다. 생쥐를 닮아서 마우스(Mouse)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