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상위 노출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당연하게 네이버에서 검색할 경우 검색 알고리즘에 따라 상단에 노출되는 블로그 순위가 정해집니다. 
키자드(keyzard)는 구글에서 검색할 경우 네이버블로그가 노출될 수 있도록 백링크를 통해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블로그 구글 검색 상위 노출

백링크(Backlink)
백링크는 인용에 상응하는 참조를 말합니다. 웹 페이지의 백링크의 양과 소스는 페이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늠하기 위해 구글의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이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에 속합니다. 백링크의 중요도는 서적, 학위 논문, 학술지의 인용 분석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외부 링크 자신의 블로그가 아닌 다른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로 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엔진 최적화 점수에 좋은 영향이 있으며 검색 결과 노출 상단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웹 페이지 검색엔진 로봇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구글은 검색엔진 최적화 여부에 따라 웹사이트를 랭킹 시키고 있기 때문에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

2021년 1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율 (출처 : 다이티 market.dighty.com)
2021년 2분기 검색엔진 평균 유입율 (출처 : 다이티 market.dighty.com)

위의 자료를 보면 검색엔진 평균 유입률은 네이버의 경우 매 분기 2~3% P로 하락을 하고 있는 반면 구글은 반대로 매 분기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검색엔진 유입률의 30%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므로 네이버 블로그라 할지라도 더 이상 네이버 검색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에서의 검색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키자드(keyzard)에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하기

먼저 아래 키자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org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 정보(검색량, 분석)를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회원가입 후 상단의 본인 별명을 선택하여 개인정보 수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네이버 ID 연동' 버튼을 클릭하여 네이버 ID를 연동합니다.

 

자신의 네이버 ID를 입력하면 연동 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메일함에 도착한 연동 확인 메일이 링크를 클릭하면 키자드(keyzard)에 네이버 ID 연동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상위 노출 검색엔진 최적화(SEO) 방법"

 


 

.

 

네이버 ID 연동에 성공하면 위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뜨고,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이후에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다시 로그인 후 초기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을 선택합니다.

 

RSS 등록 버튼을 선택하면 등록한 네이버 ID의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RSS 등록은 하루에 한번 등록이 가능하며 최신 글 5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하나씩 등록하기를 원할 경우는 블로그 포스트 주소를 등록하면 하나씩 수동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포스팅은 조회 메뉴를 통해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구글에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등록하여 구글 검색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 검색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로 돈벌기~" 안녕하세요? 오늘포스팅은 조금 가볍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한 4년정도 됐습니다.. 2012년 10월 글이 첫 포스팅 이었

foxcg.com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category' 꼬리표 제거 방법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category' 꼬리표 제거 방법

"티스토리 포스팅 URL 통일하기 '?category' 꼬리표 제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 URL은 설정에 따라 블로그주소 뒤에 숫자 혹은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카테고리 목록에서 원하

foxcg.com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 및 분실 했을 때 해제 방법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 및 분실 했을 때 해제 방법

"네이버 로그인 전용 아이디 설정 및 분실 했을 때 해제 방법" 네이버는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양한 보안 장치를 마련해두고 있습니다. 해킹을 당할 경우 소중한 개인정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