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나눔고딕 코딩 소스코드 편집/개발전용 글꼴 추천"


프로그래머들은 하루종일 소스코드가 빼곡하게 적힌 화면을 보면서 대부분을 업무를 처리 합니다.. 소스코트 편집을 위한 개발자용 폰트는 이런 대부분의 업무를 차지하는 코드를 좀 더 명확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혼돈하기 쉬운 문자들을 명확하게 구분해 주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발자용 나눔고딕코딩체는 나눔고딕을 개선하여 개발자 여러분들이 개발 작업을 좀더 편리하게 하실 수 있도록 최적화된 글꼴입니다. 고정폭 형식으로서 소스코드 편집을 위한 각종 편집기나 터미널에서 가독성을 높였고, 알파벳 대문자 아이(I)와 알파벳 소문자 엘(l)과 숫자 1, 숫자 0과 알파벳 대문자 오(O)와 알파벳 소문자 오(o) 등 혼동되기 쉬운 문자들을 명확하게 구별될 수 있게 하여 원치 않는 코딩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NAVER Developers ]


이처럼 소스코드 편집에 특화된 글꼴은 한결 편리하게 코딩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폭이 일정하게 되어 정렬할 때 깔끔하게 보이는 장점도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고딕 코딩 글꼴은 이런 개발자들을 위해 개발된 글꼴 입니다. 한눈에 보기 편하고 각 문자들의 구분이 명확하여 착각할 여지를 없앤 전용 글꼴인 셈입니다.



D2 Coding 글꼴과는 다르게 두께가 얇고, 숫자의 모양등이 다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다운로드 해서 코딩 프로그램에서 설정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naver/nanumfont/releases


물론 프로그래머로 사용이 제한된 것이 아니라 엑셀작업이나 문서작업을 위해 필요하다면 무료로 다운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나눔고딕 코딩 소스코드 편집/개발전용 글꼴 추천"

.




네이버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D2 Coding 처럼 한글과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습니다. 숫자, 기호에 구부없이 고정폭으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D2 Coding 글꼴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영문 코딩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What are the best programming fonts?

https://www.slant.co/topics/67/~best-programming-fonts



오늘은 개발자용 글꼴로 인기가 있는 네이버의 '나눔고딕 코딩' 글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본명조, 본고딕 무료폰트 어도비&구글의 오픈소스 한중일 통합 서체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알트키 코드(Alt Code)를 활용한 특수문자 쉽게 입력하기 Ascii Key Codes (1/2)

네이버 양식 - 이력서양식, 견적서양식등 다양한 서식 제공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완성도 높은 오픈베타

저작권 걱정 없는 2016 무료 한글폰트 다운로드

Acrobat을 이용한 PDF문서의 글꼴 윤곽선처리(아웃라인)


------------

이 글의 원본 주소는 http://foxcg.com/585 입니다.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