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S Code 설치와 인터페이스 한글로 바꾸기"

 

VS Code(Visual Studio Code)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macOS, 리눅스용으로 개발한 소스 코드 편집기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언어를 지원하며 디버깅 지원과 Git 제어, 구문 강조 기능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편집기의 테마와 단축키, 설정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기능의 확장되는 것도 장점 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간단한 코딩을 해 보려고 시도하는 중에 코딩 에디터로 'VS Code'를 선택하여 설치하고 사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VS Code(Visual Studio Code)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VS Code 설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S Code 설치

본인이 사용하는 OS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Windows는 물론 macOS, Linux 용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VS Code 설치와 인터페이스 한글로 바꾸기"


 

.

 

VS Code 한글 플러그인 설치

설치를 마친 VS Code는 기본적으로 영어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환경설정으로 언어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팩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좌측 메뉴의 아래 Extensions ( Ctrl + Shift + X )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창에 'korean'으로 검색하시면 한글 언어팩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Korean Language Pack for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친 후에는 우측 하단의 Restart 버튼을 눌러 재시작하면 한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인터페이스가 한글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무료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Notepad++) 64-bit 설치 방법

 

무료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Notepad++) 64-bit 설치 방법

"무료 텍스트 에디터 노트패드++(Notepad++) 64-bit 설치 방법" 프로그램 개발자나, 블로거등은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을 대신할만한 편리한 텍스트 에디터를 찾습니다. 오늘은 노트패드++ 6

foxcg.com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네이버 개발전용 글꼴, 코딩 폰트 D2-Coding" HTML이나 Java Script 등을 코딩할 경우, O와 0, ㅇ 등의 구분이 글꼴에 따라 명확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사용하기 유용

foxcg.com

무료 바코드 폰트를 이용하여 바코드 만들기 - Code 39

 

무료 바코드 폰트를 이용하여 바코드 만들기 - Code 39

"무료 바코드 폰트를 이용하여 바코드 만들기 - Code 39" 바코드는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품명, 가격등을 표기하는 용도뿐 아니라 재고파악등 물류분야에서도 유용

foxcg.com

 

728x9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